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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광고제안

마을버스광고 서울시내버스광고 온라인 계약하는 방법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5. 5. 29.

안녕하세요?

서울시내버스나 마을버스광고,지하철등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케이엠기획 양권수 부장 입니다.

저희 케이엠기획에서는 오래전부터, 버스광고계약을 온라인으로 간편 계약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광고비용이 소액이거나,

광고기간이 짧거나,  하는경우에 영업사원 방문을 생략하고 버스광고를 간편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중의 요펑이 있거나 중요한 확인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저희가 직접 방문해드려서 상담해 드리는것이

당연한 도리이니까 그렇게 하지 않겠다는게 아니고요,

몇가지, 아니 추가로 한두가지가 점검된 상태이면 온라인 상으로 간편 진행 할 수있다는 겁니다.

 

1,시간이 촉박한경우 2,광고에 노선에대한 결정이 끝난경우, 3, 광고 제안을 받아 검토를 끝낸경우,

4,광고 견적에 동의 한경우, 5,해당 노선 TO가 확보된경우,...등이고요

 

광고 디자인(시안)이 만들어져 있거나 만들 자료 준비가 어느정도 되어 있으면 더 좋구요.

병원이나 의원등 의료광고 심의를 거쳐야 하는경우등 여유가 있을경우에는 시안 준비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이에따른 TO확보에 문제가 없도록 조율하는것도 광고 담당자의 몫 이겠죠?

 

지금부터는  저희 케이엠기획과 온라인 계약을 하는 순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런 포스팅은 머리 털나고 처음 하는건데요~ 약간의 영업 노하우나 관습을 깨뜨리는 것이 될 수도 있으니까

유념해서 판단하시고 실행 해 주셨으면 합니다.

 

1.첫번으로 저와 상담을 하게 되면 해당 노선을 파악해드리고 아래처럼 광고 제안을 이메일을 통해 드리게 됩니다.

여기에 마을버스의경우 대략적인 광고의 종류와 가격을 판단 하실 수있게되며, 추가로 이어지는 세부 노선 TO와  비용등을

적어 세부 견적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2. 두번째로 광고주께서 생각했던 광고의 종류와 예산에 따른 목적했던 노선의 TO가 확보 된다면 진행에 대한 결심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광고회사나 광고 담당자를 찾아 비교 견적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만 다른건 몰라도 TO관리는 어느회사든 어느 담당자에게

  문의해도 같은 대답을 들을 수 밖에 없을테니 믿음직한 거래처 한곳을 잘 선택해 운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예를들어 서울 마을버스 강서06번 견적을 보내드릴경우 아래퍼럼 보내 드립니다.

 서울시내버스나 마을버스 광고비용은  지역별,노선별로 가격차이가 확연히 규정되어 있으므로 하고자하는 노선 파악이 아주 중요하겠죠?

 3 세번째로 계약서 작성 방법 입니다.

   세부 조율을 통해 광고를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일단은 저희 케이엠기획에서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계약서에

 광고주별 해당 사항을 수정 변경,작성하여 광고주께 이메일이나 팩스등을 통하여광고 청약을 하게 됩니다.

저희 케이엠기획에서는 이런 온라인 계약을 단 한번의 실수 없이 광고주의 특성에 맞게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계약서 샘플 입니다.

여기에 계약대수, 계약기간, 광고비총액,결제방법,부가세포함금액, 제작비, 광고주 인적사항,시안만드는 방법,광고시작예정시점,..등을 상호

논의하고 결정한 사항을 기재하여 팩스나 이메일로 청약을 하게 됩니다.

받아보신 광고주께서 서명이나 날인하여 다시 이미지파일로 변해서 이메일로 보내주든가, 팩스로 보내주시면 되구요,

여기에 녹음이나 이메일 첨가 발언 등을 통해 계약의 적법함을 학정한후 서로 추인하게 되면 광고계약이 성립 됩니다.

 

결국 계약서 작성이 중요한 마침표 이라는 말인데요~

 

 

4.광고계약의 경우에는 추가로 확인하고 점검할 사항이 있습니다.

광고의 재료...즉 디자인 (시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광고주께서 광고사이즈에 맞게 AI파일이나PSD파일등..고 해상도 파일로 디자인 제작을직접 해서 보내주신다면 문제가 없습니다만,

 저희가 디자인을 해 드릴 경우에는 아이디어나 사진,파일 전송,내용작성등의 일련의 과정에 광고주의 협조가 필요하고요,

앞에서 언급했지만 의료광고의 경우에는 심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점, 또한 광고 내용이 결격 사유는 없는가에 대한 판단을 거친후 진행 하게

 돤다는 점이 남아있습니다.

의료광고 심의 필 한 디자인 예(로고등의 자료는 광고주 제공) 광고 컨펌후 매주 수요일까지 심의 의뢰하면 10일 이후쯤 결과 나옴,

 

5, 다끝났네요 광고하기 참 쉽죠?

 효과가 바로 나타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라도 우리회사 우리병원,우리학원,우리매장의...이미지는 묵묵히 좋아 지고 있을테니까요~

 내부광고의 경우에는 광고기간 기본 단위를 6개월이상으로 정해둔 것도 효과나 진행 편의성등 여러가지를 고려한 결과 정한것입니다.

 

광고 계약금 입금과 동시에 모든것이 시작 된다는점 염두에 두시고요...

광고비는 선불입니다.

 

광고 부착후 잔금을 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부착사진을 보내드립니다) 

TO를 어렵게 확보한 노선이거나 한달짜리 광고의경우는 사전에 광고비 전액을 입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

지금바로 전화주세요  서울 버스광고 마을버스광고회사 케이엠기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