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종류)설명

서울 마을버스광고가격은 외부광고와,내부광고 가격차이가 큽니다,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8. 3. 2.

만물이 기상하고 활기찬 생명력이 기대되는 봄 입니다~ 아직 계절의 여왕 5월이 되려면 두달이나 남았지만, 화분의 새싹이 돋아나는 모습을 보면 서 우리도 희망을 가져봅니다. 철강,자동차,대미수출관세, 주변 열강들의 한국 길들이기가 도를넘어서고 있는 이때, 삼일절 우리의 자주적 역량을 대내외에 발휘했던 기억을 되살려 강한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대내외 상황은 한치앞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서비스업이나 생활밀착형 업종에 계신분들은 우리 동네를 살리고 우리주변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위해서 수고에 수고를 더하고 치열한 생존 경쟁을 해 나가고 있는것 아닌가 싶은 느낌입니다.

마을버스광고 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


새로 개업을 하거나 이전을 하였거나 해마다 이때쯤이면 홍보를 다시 시작해야하는  병원이나 학원들 가게나 센터, 마트, 기관들의 홍보 수단으로 등장하고있는 서울 마을버스광고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까요? 이전에 한번이상 해봤거나 관심을 가지고 제안서나 이웃에게들었던지 간접으로라도 접해본 분들의 경우는 해당 노선의 해당 광고종류와 광고대수 광고기간, 광고디자인등의 진행과정을 들어 보셨으니까 지금은 노선별 to와 가격만 알면 광고 진행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겠죠~



하지만 처음 접해본 분들의 경우는 위 모든 상황을 천천히 알아나가서 광고를 해보자는 결심이 설때까지는 한달정도 걸리는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시작을 할 때가 있는법 기회를 놓치면 to가 없어질 수도 있고, 가격이 변동되거나 주변 환경이 광고내용을 흡수할 여건이 바뀌어 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적당한 기간을 두고 미리 준비하되 결정하면 과감히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그런 사항들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케이엠기획이 있기는 합니다. 직접 알아가고 컨트로하기 어려운 제반 광고 진행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서울 마을버스광고 대행사 케이엠기획과 상의해보시죠~

http://케이엠기획.kr


오늘은 마을버스 외부나 내부에 부착한 광고들이 어떤종류가 있으며 가격대는 얼마나 되는지 대략적인 정보를 드려볼게요~구체적인 가겨은 노선별로 다 다르고 일부지역은 평균가격보다 20% 이상 높기도 하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도봉구나 강북구등에 내부 벽면이나 유리창 광고를 하실경우는 버스 한대당 한장의 광고를 부착하여 한달간 운행 홍보해 드리는 비용을  단가라고 부르며, 가격이 2만원~3만원 사이에 있습니다.

가로 규격이 50cm~60cm(유리창)이며 세로는 20cm~25cm정도 입니다.


예를들어 최근 다시 부착하게된 수유역근처 광산사거리 방향 운행하는 강북01번이나 도봉02번,03번04번등에 부착 광고한 인터넷중독예방센터의 광고사진입니다. 동대문01번에 경희대앞 레프트 커피나 켈리필라테스광고도 그러하죠~

이들 내부 벽면이나 유리창광고는 상호 to를 보완해주는 역할도 하며, 홍보효과도 비슷하기 때문에 여러노선 여러대를 진행할 경우 동시에 알아보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가격이 2~3만원대로 저렴하지만 모든 내부광고가 그렇듯이 광고대수도 기간을 6개월 이상 유지하는걸로 하고, 여러대 해야하구 노선도 확장할것인지 고민해 봐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광고 비용은 더블 따따블로 올라가는 경유를 예상하시어 견적을 요구하실때는 대수나 노선,종류,기간등을 고려해서 문의 하셔야 정확한 견적 금액이 나오겠죠.





보통 중앙문광고나 하차문광고,시트광고등의 내부광고도 아주 인기있는 이유가 이들 광고는 버스 한대에 한 자리 밖에 없어요~치열한 자리다툼에서 승리한 광고주만이 계속 부착할 수밖에 없는구조라 운좋게 내가 이들 광고를 시작하게 된다면 운이 좋은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내부광고중엔 단연 효과가 뛰어나지만 가격이 4만원~6만원 사이에서 결정된다는점~위 내부 벽면이나 유리창보다는 2~3배 광고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대를 한다거나 하기에는 광고예산이 모자란다고 할경우에는 대수나 노선을 줄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을버스광고중에 외부에 부착하는 바디광고와 G마크광고,후면광고등은 버스 승객이나니라 버스가 이동경로중에 있는 도로위의 사람들에게 움직이면서 간판을 홍보하는것과 다름없는 효과를 보이므로 노출되는 빈도는 하루 수만명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광고 디자인을 심플하게 해도 주변 분들은 다 알 수있는 브랜드나 업체,병원이나 기관등의 홍보라면 더 좋겠죠 광고비용이 내부광고보다 10배이상 차이가 나는 바디광고(40~60만원)크기가 다소 작아서 가격이 확 줄긴 했어도 여전히 비싼 G마크나 후면광고는 10~20만원 사이에서 가격을 보입니다~


서울마을버스광고나 경기도 마을버스광고는 큰 차이가 없지만, 워낙 지역별로 다양한 광고방식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지역마다 노선마다 자를 수 있다는점 참조 하시고 대략적인 광고 가격등을 인지하고 준비하라는 의미로 글을 적습니다. 일반버스중에서도 위 체계와 비슷한 지역이 많구요~ 특히 케이엠기획은 부천,광명,인천,안양,남양주,구리,하남등지의 광고를 하기에 수월한 광고대행사 랍니다, 서울시내버스는 중앙문 광고와 일부 동영상 광고,음성광고외에는 내부광고를 못하게 되어 있으니 마을버스로 준비하시는게 좋겠구요~ 혹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를 알아보신다면, 여기는 광고를 외부 전체에 한 업체으이 광고만 5곳 전부에 부착하는걸로 적게는 60만원부터 많게는160만원까지 가격차이도 많고 가격(단가)도 마을버스나 일반버스에 비해선 어마어마하게 비싼편 인거죠.



마을버스광고 문의는 아래 전화로 하세요~케이엠기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