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등포구마을버스

서울마을버스광고 케이엠기획의 영등포구 대림동,신길동 노선 안내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8. 12. 11.

서울마을버스광고 회사 케이엠기획은 서울 전체 25개구중에 마을버스가 운행중인 23개구(중구,송파구 소속마을버스는 없음)의 마을버스 외부광고와 내부광고종류별, 음성광고를 대행하는 광고회사입니다.

오늘은 서울 영등포구를 운행하는 미을버스를 샘플삼아 서울 전역의 마을버스광고가격대의 편성수준을 이해를 돕게 말씀드리고,  영등포구는 어느정도 인지 알아볼까요?






마을버스광고중에 외부바디광고라고 있는데, 이 광고는 마을버스광고중에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광고이며, 광고가격을 결정하는 소스가겨을 이 외부 바디광고로부터 결정한다고 보면 됩니다. 서울 영등포구는 서울 평균가격이지만 영등포구 여의도동을 운행하는 10번과 11번 두개노선이 특별히 높아 강남구와, 서초구,양천구,강동구와 더불어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거를 제외하면, 서울 평균 가격입니다.




아무래도 서울 외곽지역이나 서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은 광고비가 상대적으로 높이 형성되어 있지는 않겠죠~기간이 되면 입찰을 할때 경쟁력이 다소 덜어지는 노선들도 대게 변두리 지역이거든요~

광고를 많이하거나 생활수준이 다소 높아 광고를 보고 구매를 많이하는(효과좋은?) 버블세븐지역(부동산용어를 갖다쓰네~)의 광고비용도 상대적으로 높네요, 이지역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비용도 상당히 높은 등급이라서 오히려 마을버스광고가격은 싸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도 그렇것이 외부바디 광고를 하고자하는 예비 광고주는 많은데, to(광고할 수 있는여유차량)가 거의 없이 광고들로 다 차 있거든요~부르는게 값일 정도로 인기있는노선도 있지만, 바가지를 씌워서 영업할 수는 없어서 먼저 선택하시고 애용해 주시는 광고주 분들이 다소 광고를 지속하기에 유리한 형편입니다.




물론 가격이 싸고 인기가 많은 노선이라고 다 효과가 많은것은 아니겠죠~마을버스광고 역시 시내버스외부광고처럼 이미지 광고라 그 효과를 가늠하기가 쉽지 않아서, 데이터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노출빈도가 많다는것으로 가늠하죠~ 일부 업종에 따라서는 광고 효과가 없는 광고도 있고요~버스광고와 컨셉이 맞지않는 업종도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요즘 시기는 서민경제도 안좋고 가계마다 긴축 재정을 하는라 광고에 투자하는 재정 비율도 높진 않지만, 마을버스광고는 항상 선택받고 , 사랑받고있는 효자 옥외광고입니다. 케이엠기획에 광고 문의하세요~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