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권역별광고

서울 중구, 성동구 ,종로구,용산구,서대문구 마을버스광고및 노선 안내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9. 1. 30.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버스광고와 버스광고 전문 광고대행사 '케이엠기획'입니다.







서울 중구 지역의 마을버스광고를 문의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서울 중구 지역 소속 관할 마을버스는 없습니다. 서울에서는 송파구와 함께 두개 지역은 마을버스대신 시내버스나 지하철로 충분히 지역민의 대중교통인구를 소화 할 수있는 고로 외곽 한적한 주택단지나 아파트로 연결해주는 마을버스는 운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을버스광고를 하고자 하면 아쉽게도 상담하다가 말문이 막히기도 하는데, 대신 가격이 비싼 시내버스광고를 소개 하거나, 인근 마을버스노선을 안내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서울 중구 근처 지역인 성동구,광진구,동대문구,종로구,용산구,서대문구 마을버스노선중에서 중구와 가까이 운행하는 노선을 골라봤습니다. 이지역은 대체로 마을버스광고가격이 서울 평균가격으로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노선들이므로 함께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중구에서 품고있는 洞들은 살펴보면 지하철역으로 구분해 보면 알기 쉽겠네요~서쪽으로 5호선 서대문역과 충정로역, 서울역을 경계로 사청역을 품고 있으며 위로는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을지로3가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우로는 신당역,청구역,약수역,아래로 버티고개역등을 경계로 하고 있습니다, 4호선 회현역과 명동역, 충무로역,3호선 동대입구역 등 지하철 거의 모든노선이 중구 지역을 통과하거나 경계로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 중구지역은 여러 지역 마을버스들이 경계를 넘나들며 운행하고 있으니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서족지역에서 충정로역과 서대문역, 서울역을 경유하는 노선은 서대문02번과, 서대문06번 종로05번입니다.

하지만 이들 노선은 중구 서쪽 끝인 외곽지역이라 실질적으로 중구 주민들이 주로 거주하는 신당동이나 약수동 등과는 거리가 좀덜어져 있습니다. 중구를 겨냥한 마을버스광고를 고려하기에는 좀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시청역을 돌아나가는 마을버스는 종로09번과 종로11번이고,


서울시 중심부에는 도로망이 좁은길이 많아서 소형마을버스를 운행하는곳이 많습니다. 마을버스내부광고는 벽면광고나 유리창광고 시트광고등이 있으며 다른지역 중형버스들에는 중앙문광고나 하차문광고도 있죠~






중구 신당동과 약수역을 들어오는버스는 주로 성동구 마을버스들이죠~





용산구에서는 용산04번정도가 중구 중림동으로 들어오고요~


이러한 노선들중에서 그나마 서울 중구 지역인근으로 운행하는 버스들이며, 언급은 안했지만 종로구 성동구 노선중에는 가까운 지역까지 운행하는노선들이 더 있습니다.

이러한 노선들에 마을버스광고를 하려면 케이엠기획과 상의 하세요~

보다 더 정확한 사료들은 해당 지역 마을버스노선이나 광고를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저희 케이엠기획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