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로구마을버스

마을버스광고의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마을버스노선 광고비용사례,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0. 4. 27.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버스광고를 하고 싶다고 하면서 가겨을 물어 오시는 분에게 설명드리다 보면 맨 먼저 언급해야하는게 어느지역이죠? 노선마다가격이 다 다릅니다~ 하고 말을 하게됩니다. 콕 찝어서 몇번 마을버스노선에 어떤광고를 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시는경우가 드물어요~사실 버스노선에다가 광고를 할지는 이제 알고들 전화 주십니다만...먼저 노선을 말씀해 주시질 안더라구요? 예를 들어 종로예요~ 하고 말씀하셔도 종로구만 해도 13번까지의 노선이 운행중인데, 전체 노선을 다 열거하려면 정작 논의하고자 하는 노선에 집중하지 못하게 됩니다.






마을버스중앙문광고와 하차문광고는 소형버스가 많은 종로구 노선에는 불가능하므로 올리지 않겠습니다.단 종로 02, 03, 06번등은 중형버스이므로 중앙문이나 하차문 문의 가능하지만 to가 없으면 못합니다.~



외부바디를 할지 G 마크를 할지 광고 종류를 정하지 못한경우라면 더더욱 그렇죠~ 아예처음부터 아무것도 모르지만 홍보를 하고 싶다고 하시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 노선에 대한 설명과 티오 가격등을 제안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시간과 행정이 좀더 많이 들기는 하지만 마을버스광고를 분명 하시고자 하는 의중이 확실하다면, 자료 전체를 받아보고 폭넑게 검토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가가 40만원에서 60만원정도 하는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 라든지  마을버스 내부벽면광고를 하는경우는 전혀 비용이나 효과 기간등을 책정하는 방식에서 차이가 많이 나므로 최소한 광고를 몇달정도 하는데 예산이 얼마정도라는것만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광고를 하고자 하는노선이 구체적으로 좁혀져 있다면 더 구체적이 견적까지도 받아보실 수있구요~ 하지만 광고를 할 생각이 아닌상태에서 단순 정보 습득이 목적이시라면 저희 케이엠기획 홈페이지나 관련 블로그를 탐방하시는게 훨씬 이해하기가 좋겠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를 가격을 정하는 기준으로 삼는다고 보면 서울 종로구 노선중에서는 종로09번이나 06번 13번등의 노선이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끼고 운행한다든지 상권중심지역이 아닌이유로, 가격이 비싸지 않지만 그래도 40만원정도의 단가부터 시작을 해야 합니다.





종로01번이나 02번 종로05번과 종로11번, 12번마을버스의 경우는 서울 평균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가격과 유사하구요~

종로03번부터~종로07번과 08번의 혜화동 노선들이 상대적으로 고가의 광고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답니다. 이 두개의 노선은 대학로 주위 노선인데, 병원이나 연극관련 홍보를 많이 하죠~ 광고가격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결국 광고를 하고자하는 수요처가 많다는게 큰 이유가 되는걸 실감하는노선들 입니다.






지금도 부암동이나 평창동 혹은 시청주위를 경유하는노선들중에는 외부바디 광고 to가 여러대 남아 있는 모습인반면 가격도 비싼  혜화동지역의 08번이나07번은 to가 많이 없는것 같아 보입니다.  외부광고는 최소 한달간 이상의 광고계약을 해야하지만 금방 자리를 뺏기고 말기때문에 보통 1년씩하는 광고주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격생각하면 마음이 쉽게 접근할 금액이 아니라서 아프지만 움직이며 홍보하는 간판 이라고 여기면 편하실듯~ 한편 마을버스내부광고는 큰비용이 아니라도 한두개 노선정도 6개월이상 홍보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마을버스승객들도 주요 고객이라면 내부광고도 고려해보세요~




서울버스광고, 마을버스는 케이엠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