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사례(종합)

서울 마을버스광고 사례 외부광고와 내부광고비교,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0. 5. 28.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등 버스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케이엠기획 입니다.

서울 25개구를 운행하는 시내버스는 약 6,500여대 정도이고 전체 대수는 7,000대 정도입니다.

마을버스는 1,500대 정도가 운행하는데, 서울 중구와 송퍄구는 마을버스가 없죠~  서울시내버스는 외부광고전체를 다섯부분에 광고물을 부착하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버스 한대에 부착을 다하고  하루종일 운행합니다. 내 광고가 붙어있는차량이라면 하루 평균 짧은 노선을 다니는 지선버스는 5~10회정도...간선버스는 3~8회정도 운행할겁니다. 마을버스가 하루 15회 이상 운행하는거에 비하면 중 장거리 노선들이죠~

광고를 하는데 있어서도 그 효과를 넓은지역에 골고루 보게 하려면 중 장거리 노선을 택하게 될것이고, 좁은 범위만 홍보해도 충분하다면 지선버스나 마을버스를 하면 되겠죠~ 하지만 서울시내버스는 지선,간선 구분없이 주요 지역을 운행하는 여부로 가격 등급을 나눠 놨기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이 가격대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강남구나 서초구를 지나는 버스라면 일단 최고 등급인 140만원~160만원 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버스 한대에 한달 간 비용이 되는거구요~ 다른지역버스들도 외부광고한대에 80만원이상을 줘야 합니다. 제작비와 디자인비 부가세등도 별도 추가 지불해야 하겠구요~

마을버스는 외부바디부분과 G마크광고 후면광고등을 분리해서 판매하므로 가격부담은 적겠지만 광고지역은 노선이 짧은걸 감안하면 우리동네 위주로만 홍보가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을버스음성광고나 내부부착광고등도 케이엠기획에서 진행하면 되는데, 내부광고는 가격이 저렴한 반면 버스내부 승객이라야만 광고를 보거나 들을 수 있겠죠~ 광고를 하는방법도 데수를 여러대 해야하고 광고기간도 3개월이상 6개월 단위로 계약한다고 보면 됩니다.

의료광고등은 사전에 의료광고 심의를 맡아야 하겠구요~ 광고 디자인은 미리 해 두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을버스나 시내버스 부착광고기준 디자인이 완성되면 약 일주일 이내로 부착하게 되고 음성광고는 20일이전에 녹음이 완성되 있어야 약간 여유있게 일정을 진행 할 수있습니다.

마을버스내부광고는 중앙문광고 하차문광고, 내부벽면광고, 내부 유리창광고, 의자에 끼우는 시트광고등이 있습니다. 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 입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