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구마을버스

서울 강북구 마을버스노선 안내, 마을버스광고 가격은 서울 평균 중하권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1. 5. 24.

케이엠기획 서울버스광고회사입니다. 옥외광고 대행사중 마을버스광고를 최우선으로 하고 서울시내버스나 경기도버스들의 광고를 하는데, 움직이는 교통수단중에 젤 으뜸인 버스광고 전문대행사입니다.

강북구는 모두 12개의 노선이 있는데, 서울시 다른지역도 평균 12개정도의 마을버스노선이 운행하고 있다고 보면 평균적인 노선운행 현황입니다. 역세권으로는 4호선 미아사거리역과 수유역을 중심으로 거의 대부분 노선이 운행되고 있어서 이들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병원들의 광고가 두드러지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을버스광고로는 마을버스외부광고가 바디광고 G마크광고 후면광고가 있고, 내부광고로는 중앙문광고 하차문 광고, 시트커버광고,벽면광고와 유리창광고가 있으며 , 마을버스음성광고도 있습니다. 종류가 많지만 주로 외부바디광고처럼 큰 광고부터 인기가 많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는데요~ 광고가격은 비싸지만 그래도 버스 한대만 잘 운영해도 광고효과를 낼 수 있다고 평가가 됩니다. 마을버스외부바디 한대는 G마크광고와 후면 광고 3대정도의 가격과 효과와 맞먹는다고 보면 되고요, 마을버스내부광고중에는 중앙문광고와 시트커버광고등의 인기가 높은데, 이는 버스내부광고중에 to가 한대에 하나밖에 없으므로 귀한존재이기도 하지만 장기간 승객들의 눈에 보이게 되다보면 이미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들 내부광고가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홍보를 하는 취지에서는 가격대바 효율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것이겠습니다.

강북09번과 강북11번의 노선은 겹칩니다

노선별로 편차도 큽니다. 강북구마을버스운행대수가 비교적 많은 09번이나 11번, 05번, 06번등은 선택의 폭이 다소 넓은편이긴 합니다만, 요즘에는 어쩐 일인지, to가 많지 않아요...광고가 인기가 많은 지역이 되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특히 08번이나 12번 노선처럼 뉴타운 이나 새로 지어진 아파트가 많은 지역의 노선들은 버스 한대도 to가 없고 심지어 내부광고조차도 자리가 없을정도로 꽉차 있습니다. 미아사거리 역까지의 거리가 비교적  가까워서 운행대수가 많지 않은 것도 이유가 될겁니다.

강북08번과 강북12번의 노선의 겹칩니다.

인근 수유역노선중에는 도봉구로 운행하는 노선들이 있다거나, 미아사거리역 노선중에는 성북구로 운행하는 노선도 있고...일부 겹치는 현상도 있지만 아까 언급한 3개밖에 안되는 역세권으로 몰리는 구조를 띄고 있어서 광고의 집합적인 효과 성격이 뛰어난 지역이기도 합니다.  강북구 마을버스노선은 수년간 큰 변화가 없어서 업데이트가 늦어졌습니다~

케이엠기획 홈페이지입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