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대문구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광고사례 동대문구 주차장 공유 홍보, 케이엠기획 버스광고회사와 함께~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10. 26.

최근 여기저기 관공서? 공공기관에서 국책 홍보 시책 홍보, 구책 홍보 등을 마을버스광고를 통해서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 동대문구 주차 행정과에서 시행하는 주차장 공유 정책을 동대문구 마을버스광고를 통해서 홍보를 더하고 있는데, 내용을 잠깐 보겠습니다. 마을버스광고 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뭐 차량 크기라든가 부착하는 위치에 다라서 광고 규격이 달라지긴 하겟지만 같은 내용이거든요~ 외부 바디 광고와 내부 중앙 문광고를 진행한 사례입니다. 서울 동대문구는 마을버스가 4개 노선밖에 없는 거 알고 계시죠~ 동대문 01번과 동대문 02번은 회기역을 기점으로 경희대학교와 외대를 다니는 통학버스의 개념입니다만, 이 지역은 아파트 단지가 아닌 주택이 많은 지역으로써 항상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 아니겠습니까?

동대문구가 주차장 만들기와 주차시설 개설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른 자치구에서 예전에 많이 했던 사업 같긴 합니다만... 담장, 대문을 허물고 주차장으로 만들고, 비어있는 주차장을 공유하면 시설금과 지원금을 준다고 하니까~동대문구 주차행정과에 한번 문의해보시죠~ 적극 동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동대문01번과 동대문02번 동대문03번에는 외부바디광고라고 버스외벽 양옆에 부착하는 광고를 하였습니다. 보행자들의 눈에도 잘 뜨이는 광고이므로 내부 광고보다는 외부광고가 효과는 훨씬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티오가 항상 남아 있는 것이 아니므로 맘대로 진행할 수 있는 광고는 아닐 겁니다. 가격이 비싸므로 광고 기간도 한 달 단위로 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긴 합니다. 내부 중앙문광고도 내부광고중에는 최고의 광고이지만 광고 기간을 좀 더 길게 하고 광고 대수도 노선 전체를 진행해야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다를 수 도 있지만 동대문구는 그렇다는 겁니다.

마을버스 내부광고중 중앙문광고부착 모습입니다. 한대당 월 평균 5만원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의 모습입니다. 평균 한대당 월 5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서울마을버스광고 전반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저희 케이엠기획 버스광고, 마을버스광고회사에서는 서초구나 강남구 양천구 등 일부 특정지역의 마을버스광고를 진행하기에는 항상 자리가 없는 문제로 신규 광고주님의  의뢰를 소화시켜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만... 약간 동대문구 등 핵심지역을 조금만 벗어나면 마을버스광고는 자리를 만들어 드릴 수 있을 겁니다. 서울에서는 마을버스 운행 대수가 아주 적어서 수요에 다 댈 수 없는 지역이 몇 곳 더 있는데요~ 은평구, 강서구, 강동구 등도 약간 벅찹니다만 광고 가격이 해마다 올라서 자금이 여유 있는 대형병원이나 학원 기업, 공공기관 등이 아니라면  서민, 소상공인들의 마을버스광고 진입은 더 어렵게 변해 가고 있는 것이 아쉬운 현실입니다.

케이엠기획 마을버스광고에 놀러 오세요~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