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광고제안

마을버스나 서울시내버스에 버스광고를 처음하고자 하시는분...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3. 6. 27.

 

 

 

서울시내 마을버스및,시내버스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주)케이엠기획의 양권수 부장 입니다.(010-2526-0498)

 

먼저 서울 시내버스(지선,간선)버스에 광고를 하려면 어떻게 하는 걸까요?

제안서나 견적서는 별도 의뢰 하시면 전자 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구요...

여기(블로그)에서는 광고주 입장에서 광고 예약에서 부착 결재까지 의 순서를 정해 드립니다.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참 알기쉽게 마을버스 외부광고와의 비교표를 만들어 볼까요?

 

현재 상황은 마을버스는 지역별 편차가 다소 있어 3개월정도 예약을 못하는 노선도 있고,즉시 가능한 노선도 있습니다,

 

버스광고비용은 광고 대수와 계약기간에 따라 약간은 다를 수 있으나, 거의 정찰가 운영체제임)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외부 부착 광고의 구분(단위 cm/월/대)

 구분 내용   (서울)시내버스   (서울)마을버스
 1.규격및 부착 위치   차도면(370x100)인도면(300x50)+서울사랑(G)면 일체   차도면(300x100)인도면(250x50)...G마크는(제외,별도)
 2.광고 버스 대수 선택   강남,시내권 통과 노선 포함 10대 이상(지선+간선)   한대 이상... 노선은 선택하면 됨
 3.지역이나 외곽 일부노선   마을버스처럼 별도 판매 가능   노선 선택 가능
 4.광고가능 t/o현황   최소 2개월 전 쯤 예약 해야 假노선 확보가능   노선별  t/o관리를 하므로 일부노선은 즉시 선택가능
 5.광고 시안   광고주 직접시안 하여 제작까지 해 주는 경우도 있음   대게의 경우 광고 회사에서 맡아서 해줌
 6.제작비(부가세별도)   출력및 부착비용임(8~10만원/대당)   출력및 부착비용임(5~7만/대)
 7.광고료(부가세별도)   70만원/대/월(대수및 기간에따른 할인률 5%미만)   35만원/대/월(대수및 기간에 따른 할인률 적용)

 

 

 특정지역(강남구,서초구,양천구,강동구등...)  해당 지역만 선택불가(변두리 노선은 가능)  t/o가 있을시 가능하지만 광고비용이 50만원..

 

다음은 마을버스에 대한 설명 입니다.주로 의문점을 문의하시려면 제 휴대폰으로 연락 주세요(010-2526-0498)

 

 

버스광고는 저도 처음 영업을 시작할 당시에도 생소해 보인만큼, 일반 광고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해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가만히 살펴보면, 주변에서 항시 볼 수있고 생각만 하면 우리는 광고바다에 빠져 살고 있는것이나 다름 없죠..

쉬운예로, 전단지...간판...지하철...옥상...택시...지하철이나,기차전철역...온라인...버스...버스정류장...플랙카드...신문...방송...책자...뭐 헤아릴 수없겠네요.

그러나 병원이나,학원을 개원하시는 분들은 지인을 통해서 이미 광고를 알고 계시고,특히 버스광고에 대해서도 거의 알고 계신다고 볼 수있겠습니다. 광고만 신경쓰는게 아니라...서류등록,허가,인원구성,시설,장소물색,간판,폐기물처리,교육청,...등등 업무도 많고요...

광고는 비교적 나중에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데요...실은 홍보를 생각중이신 병의원이나,학원,사업장등은...맨먼저 준비하고 계셔야 할게 홍보 계획인것 같습니다.

부동산 쪽...아파트나,상가등 건축물을 짓고 분양을 할때도 먼저 분양이나 홍보를 대대적으로 하고나서 건물이 지어지는 경우처럼 말이죠..

오픈 해보고 나서 결정하시려는것도 현실적이긴 합니다만, 홍보를 꼭 사업이 안되거나 안될것 같아서만 하는건 아니쟎습니까?

잘 되더라도 고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하는 수도 있고...이미지 관리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도 광고를 합니다.

자 그러면 광고중에서 다른 매체를 선택하셨다면 모르겠지만 버스광고를 해보시려고 하신다면 몇가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1. 무턱대고 광고해 보겠다고 영업사원을 호출하지 마십시오.

   ---버스광고종류부터 t/o 버스광고금액,버스노선등 공부만 하려해도 시간 많이 걸립니다.버스광고가격부분에 가서는 생각과 다르다는걸 느껴 광고를 포기하거나

     미루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효과를 검증할 수가 없는겨죠...잘못하면 시간 낭비 입니다.

2. 먼저  광고를 해야되겠다고 생각되는 섹터를 파악 하십시오.

  --- 검색해보면 얼마든지 알 수 있습니다.

 

3. 광고의종류를 고려하십시오.  이부분은 개인의 판단으로만 결정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있습니다.

  광고 예산과 맟추어서  대수및 크기를 결정하게 되므로 영업사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자료를 받은후 판단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부분에서 보충설명이 필요하시면

   가.부착광고의종류 :        http://blog.daum.net/yks1518/314

   나.음성광고 종류및 문의: http://blog.daum.net/yks1518/115

4. 영업사원과의 대화를 시도하십니다..보통 당일이나 다음날까지는 미팅이 가능합니다.

  만약 t/o가여유있는 노선이라고 판단 되면 서두르지 않도 되겠지만 어쩌다 나왔거나, 인기가 많은 지역 노선이라고 생각되면, 당일 계약금

  을 준비하시거나 입금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광고비는 제작비와,부가세가 별도이며, 계약금을 결재하면 광고확정,이후 일주일쯤 뒤

  광고 게첨되면(음성광고는 20일뒤) 사진 자료를 받아보고 잔금을 결재 하시면 됩니다.

 

5.별도 시내버스나,지하철, 승강장등 광고매체를 추가로 상담하실경우라면 방문시 자료를 좀 같이 갔다달라고 하면 되겠죠?    보통 옥외광고 매체 영업사원들은 운송수단매체를 같이 취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6.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서울지역 광고문의는 케이엠기획 양권수 부장에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010-2526-0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