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마을버스광고회사
- 버스광고비용
- 동작구마을버스광고
- 마을버스광고
- 버스외부광고
- 시내버스광고
- 광자닷컴
- 마을버스광고비용
- 승현미디어
- 버스광고가격
- 케이엠기획
- 마을버스광고종류
- 버스광고회사
- 관악구마을버스광고
- 양권수부장
- 서울버스광고
- 서초구마을버스광고
- 버스광고
- 서울마을버스광고
- 마을버스내부광고
- 마을버스G마크광고
- 마을버스광고가격
- 마을버스음성광고
- 마을버스광고제안서
- 버스음성광고
- 서울버스광고회사
- 서울시내버스광고
- 마을버스외부광고
- 마을버스학원광고
- 서대문구마을버스광고
- Today
- Total
케이엠기획 광고문의 010-2526-0498
서울시내 버스광고,마을버스광고비용, t/o 알아보는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케이엠기획 양권수 부장입니다.
버스광고문의시 가장 설명이 힘들고, 가장 중요한 광고 요소인 버스,마을버스광고의 종류및 t/o 입니다.
마을버스광고나,지선,간선버스의 광고 종류,버스광고가격과,버스광고비용등은 다른 카테고리에서 설명을 해 드렸으니까,
알아 보시겠지만, t/o는 참 알기 힘들죠.
일반인들은 매체사를 찾아내기도 힘들고요..
그래서 광고하실때 그런거 저런거 다 알아보구 광고 하시기란 쉽지 않고 사실..아실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에, 원하는 광고를, 원하는 대수,만큼 광고하면서, 원하는 금액?(광고비절약),에 할 수있다면 만족하시는거죠..
효과를 염려 하시기 때문에 더 많이 조사하고,더많은 정보를 알려고 하는건 당연한 것입니다만...
결국은 명쾌한 대답을 얻지 못하고...아쉬운 마음으로 광고를 계약하게 됩니다.
광고를 계약하실때 여러 경로로 계약이 성사 되지만, 대표적인 케이스 몇가지만 논하자면
1,대형기획사를 통한 패키지 계약:
(이미 짜여진 예산속에)지하철,베너,버스,옥외,온라인,방송등등..을 한꺼번에 기획하고 집행하는 방법, 이는 광고관리와 예산관리에 편리성이 있으나...효과나,비용 로스(lose)가 많은 단점이 있음.
2,중형 기획사를통한 계약:예산 편성 단계에서부터..매체사와 광고비용,노선등을 정하여 일괄 진행하는 방법.
이는 대기업보다는 병원이나 계열사별기업에서 주로 이용함...비용문제만 허락 된다면 비용관리나 효과, 관리등에서 무난한 진행이 예상됨.
3. 종합 대행사를 통한 광고:모든 방면에 전문가이지만 ,세부 매체별로는 t/o파악등의 문제에 있어선 상대적으로 정보가 약할 수 있음.
4.매체별 대행사를 통하여 광고 하는 방법: 마을버스,시내버스,혹은 지하철,방송광고등 어느 한 매체를 중점으로 광고하되 부수적으로 다른
광고매체를 위탁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짜여진 예산속에 효과 극대화를 노리고 지역별,기간별, 세부 계획을 광고주가 주관하여 집행하므로 권장 하는 방법입니다.
5.부분 매체를 선택하여 일부 매체만 이용하는 소규모 광고 진행: 대행사나 일부 매체사를 통하여 버스,혹은,마을버스,지하철등을 세분하여
일부기간,일부대수,일부노선만을 선택하여 소자본으로 하는 지역 광고...마을버스의 약 80% 이상은 이런 방법으로 해당 전문영업사원과 상의하고 준비한후 계약하여 광고진행하므로 상당한 전문성이 뒷받침됨.
물론 다른 경로(지인소개나,블로그나,홈페이지를 이용한,온라인 기획,운송회사,제작사등을 통하는방법등)를 통하여도 광고가 이루어 지니까
정답이 있는건 아닙니다.
그렇다면 광고회사나 영업사원들의 결정 기준은 무엇일까요? 순위를 정해 봤습니다.
판단 항목을 만들어 비교해 드리죠.
※A=대형기획사 B=중소형기획사 C=종합대행사 D=매체별 광고회사 E= 내가 알고있는 사원
광고 회사(사원) 판단기준 | 순위 | 반론 |
1.가격 결정 융통성 여부 | D>A | 광고량과 경력에따라 다름 |
2.노선 파악및 t/o확보 | D>A | 광고량이 많거나 광역노선일경우는 예외 |
3.광역광고나 여러매체를 동시광고할 경우 | A>D | 한개매체(버스,지하철등)만 이용시는예외 |
4.관리문제 | 대량=A 소량=D | 관리는 누구라도 잘 하니까 걱정 불필요.. |
5.서비스 광고? | 매체사>기획사혹은 대행사 | 일부 지역 일부 노선에만 가능 |
6.친절도 | A=D | 사람 잘만나면 되는일.. |
모든것은 광고 t/o에따라 정해 진다고 보면 됩니다.
동네 마트에서 캔커피 한캔을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명품 전문점 에서 원하는 커피를 즐긴다는 건 비용과 시간이 따르겠죠? 물건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서울시내버스는 특정노선,특정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t/o를 안다는것은 큰 의미가 있는건 아니지만,대충 광고가능 물량이 얼마나 있으며, 광고 가능한 대기시간(예약기간)이 얼마정도 인지를 파악할 수는 있습니다만,
서울시내 마을버스의 경우는 언제 자리가 나는지 지금 몇대가 가능한지,이런 문제들은 해당 매체를 관리하고 있는 매체사 경우에만 알기 쉽고,그나마, 일부지역은 아예 예상 대기 날자를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을버스광고가 정말 활성화 되어있으며 항상 대기고객이 있는 지역은 t/o가 없기때문이죠.
t/o(table of organization 인원편성표...광고자리를 의미하는듯)의 대략적인 서울시 구별 인기도는 다음과같습니다,
A급은 외부광고 t/o가 거의 없는 지역이며 B는 노선에따라 다름,파악 해봐야알고 C는 대체로 가능지역
구 | 대수/노선수 | 등급 | 구 | 대수/노선수 | 등급 | 구 | 대수/노선수 | 등급 |
강남구 | 61대/6개노선 | AA | 노원구 | 50/9 | B | 성동구 | 47/10 | A |
강동구 | 37대/3 | AA | 도봉구 | 72/9 | B | 양천구 | 24/3 | AA |
강북구 | 79/11 | B | 동대문구 | 27/4 | A | 영등포구 | 53/7 | A |
강서구 | 53/7 | AA | 동작구 | 106/16 | B | 용산구 | 17/3 | A |
관악구 | 88/9 | B | 마포구 | 97/17 | AB | 은평구 | 27/7 | AA |
광진구 | 38/5 | A | 서대문구 | 84/14 | BC | 종로구 | 63/11 | AB |
구로구 | 80/14 | AB | 서초구 | 175/20 | AA | 중랑구 | 9/2 | AB |
금천구 | 69/8 | B | 성북구 | 72/17 | A | 중구,송파구 | x |
꼭 맞는건 아님... 주말및 휴일에도 문자나 전화 상담 가능 합니다.
버스와 마을버스광고회사 케이엠기획 입니다.
'버스광고제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마을버스광고 제안서와 견적서가 필요해요? 케이엠기획에서 도와드립니다 (0) | 2015.09.05 |
---|---|
마을버스광고부터 이해하자~ 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 (0) | 2015.07.22 |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등 옥외광고를 결정하기까지 무엇를 고려해야 하는지... (0) | 2015.06.27 |
버스광고디자인,광고시안및 시내버스 마을버스 외부광고 상담 (0) | 2015.06.26 |
서울에서 버스광고나 마을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과 상의하세요 (0) | 2015.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