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광고제안

서울 시내버스광고 제안서,버스외부광고와 음성광고는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7. 2. 3.

서울 시내버스는 간선버스와 지선버스 광역버스등으로 나뉘는데..간선버스나 지선버스는 운행거리에서의 차이가 있을뿐 버스광고나 승객이동의 역할에대해선 큰 차이가 없습니다.

버스광고에서도 두 버스는 분리하지 않고 한 바구니에 넣고 가격을 정하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지선버스는 간선버스보다는 지역성을 많이 띱니다.마을버스와 유사한 노선도 있고요~


예를들어 서울 중구,용산구,마포구에 속한 버스들은 번호중에 0번이 항상 포함되어있고, 동작,관악, 금천구에 속한 버스는 5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버스광고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초,강남구는 4번이 항상 포함되어 있다는점...광고 가격에서도 다섯개 등급중 4번이 처음이나 두번째자리에 포함되어 있다면 SSA,혹은,SA등급으로 분류되어 광고비가 한달에 115만원을 훌쩍 넘기고 있답니다. 더구나 이곳 4번이 포함된 강남구나, 서초구 버스외부 광고를 하려면 개별판매는 안되고 다른지역 번호와 묶음판매를 해야 합니다~ 패키지 판매라고해서 3개의 패키지가 있는데, 보통 1대나 두대정도의 로컬광고를 하려는 업체와는 촛점이 잘 안맞는다고 볼 수있습니다. 은평구, 마포구,서대문구등에 속해있는 7번이 포함된버스중에 A등급 버스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A등급 버스부터, B,C등급 버스는 개별 판매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서울 종로구 평창동 한 지역앞을 지나는 버스들에 외부광고를 한~두대 진행하려거나, 버스 음성광고를 진행하려면 그 지역의 운행버스와 광고가 가능한지의 여부, 가격등을 파악해서 전해 받아야 하는데, 서울 마을버스외부광고나 내부에 들어가는 작은 광고에 비해서는 꽤 비싼 비용을 예산으로 잡아야 하는데,이들 자료는 저희 버스 서울 버스광고와 마을버스광고 전문 회사인 케이엠기획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단 버스외부광고는 광고 시작 예정일이 15일뒤라면 아직 to파악을 할 순 없고요~반대로 음성광고의 경우에는 음성녹음일이 매월 5일과 20일에 잡혀 있으니 그안에 맞춰 시나리오가 나와야 합니다~ 11초 이내로 들어갈 보통 속도의 글자수는 50~54글자정도가 무난합니다.

광고시작일은 25일(5일녹음분)과 10일(전달20일녹음분) 입니다 .






버스외부광고 규격은 차종에 따라 사랑면등에서는 차이가 있으며, to가 많지 않고, 관리등의 이유로 서울 시내버스외부광고는 소비자께서 차종을 선택할 수는 없고 저희 광고회사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광고 디자인은 보통 광고주의 디자인 팀에서 AI파일이나 포토샵등으로 규격에 맞춰 작업하여 이메일로 보내주시는 방법을 많이 하고 있으며, 디자인 능력이 없으신 광고주가 많으므로 저희 디자인 팀에서 주신 자료에 따라 작업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비용을 포함할지 여부는 광고기간이나 대수에 따라 융통성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시내버스 외부부착광고나, 음성광고등은 케이엠기획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