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종류)설명

서울 경기도 마을버스광고 효과를 기대하는 준비과정, 케이엠기획과 상의하세요~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7. 7. 16.

약 한달 기간은 여름철이기도 하고, 장마가 물러가고 다가오는 휴가철입니다.

아이들 방학도 이번주면 다 할것이고, 비록 어려웠지만 잘 버텨준 상반기를 셀프 칭찬하면서

잠시 나를 쉬어가게 만드는 중요한 기간인것 같습니다.

죽어라고 일만 하다가 결국 죽고마는 어른들의 삶을 닯지 않고 나를 소중히 여겨 나에게 봉사하고

나를 힐링하는 일년중 중요한 시기 이기도 하구요~

이제막 새로은 도전을 하기 시작한 자영업자나, 업체 관계자님께는 미안하지만, 이번달 먹고사는 문제로 골머리를 썪일게 아니라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휴식의 기간으로 정하는것은 어떨까요?

학기초는 아니라 당장 큰돈이 들어가는 일은 없지만, 수입이 적은 기간인지라 다소 걱정이신 사장님들

오늘도 욜로나 힐링은 남의 일처럼 보이고,나는 마냥 열심히 일하고 준비해야하는 사장님들... 제안하나 하죠~



평소 같으면 별로 중요하게 생각지 않았던 홍보에 일부 역량을 전환시키세요~

경쟁업체가 옆에 생기고 소비자들의 지갑이 굳게 닫혀있는 이 기간동안 광고에 관심을 같지 않으면 도태될 수 있다는 긴장감을 다소 가지시고 맨먼저 접하기 쉽고 효과좋은 옥외광고인 우리동네 마을버스에 광고를 해보는겁니다.



이미지 광고이긴 하지만 줄어드는 손님을 유지시켜주고, 멈춰있던 방문객의 발길이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좋은 처방인 버스광고를 모르시는 분은 많지 않겠으나, 나도 광고에 참여해 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도전해보지 않으신 분들 지금이 시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먼저 마을버스광고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하나하나 챙겨 드리겠습니다.

광고노선 선정이나, 광고종류,광고기간, 광고비용이나,광고디자인,광고대수와 효과등의 이 모든것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서울 마을버스광고 전문회사 케이엠기획 담당자와 상의하면 좋겠지만 전화 상담 과정에서 미처 준비되지 못한 환경이거나 ,외부활동 등의 이유로 친절하지 못한 상담을 들을 수도 있으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케이엠기획과 끝까지 상의하고 결정하셔야만 후회가 없습니다.




케이엠기획 외에도 여러 광고 회사가 있고, 담당 영업사원들이 있으며,  매체 이야기나,회사 규모나, 다른 사유로 좋은 상담자가 될 수도 있겠지만, 마을버스광고에 관한 종합적인 체계파악이나, 실제 광고 진행과정에서는 케이엠기획만큼 신뢰하고, 일처리 잘해 주는 회사 많지 않습니다. 담당자의 역량도 차이가 있을 거구요~



첫번째 가능하시다면 버스나 마을버스 노선을 결정하는것 정도는 직접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겠고 노선당 장단점이 있겠지만, 광고를 할 목적이나, 주요 이용고객들, 운행거리나, 광고가격등의 문제는 추가 상의하더라도, 내 광고를 하기좋은 사무실 앞이나,매장앞, 역앞이나, 사거리 오거리 번화가 아파트단지,학교앞등...타겟 지역을 정하는건 얼마든지 할 수 있겠죠?,



광고노선당 대수나,운행구간, 추가 노선선정등은 그다음에 따르는 문제들일 거 구요~

두번째 광고가격을 정하기 위한 광고 종류를 정할때 나의 예산대비 광고종류별 일반 가격을 정하는 방법을 잘 알아 두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마을버스광고 가격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결정합니다.

광고종류선정-후 (단가x광고대수x광고기간)+제작비(디자인비포함)+(부가세) 이런 방식으로 정하므로 단순히 "1번버스광고 가격이 얼마예요?" 이런 질문은 더 많은 모호함과 불안감만 얻게됩니다.

예를들어 ㅇㅇ구 01번 마을버스내부벽면광고 5대를 6개월간 하기로 하면,

{단가(20,000원x5대x6개월)+5만원(제작비)}+부가세= 650,000+65,000=715,000원 이 됩니다.

적지않은 금액이지만 마을버스 외부 바디 광고가 한대에 4단가 40만원하는 광고보다는 대수도 많이하고 기간도 6개월동안 홍보할 수 있는거니 장단점이 있죠~ 오픈시에는 짧은기간만 광고해도 되는 외부광고도 효과적이거든요~





광고기간이나 대수등의 문제도 추가로 상의해야 할것이지만, 광고 디자인을 직접 만들어 보내거나 만들어 달라고 의뢰할 때는 버스광고에 쓰이는 디자인은 일반 디자인과는 좀 다른 컨셉으로 가기를 바랍니다, 일단 빠르게 이동하는 버스의 외부를 보거나, 목적지가 가까워질때 광고가 눈에 들어와 이미지를 기억시키기 위해서는  예쁘고 사랑스러운 광고보다는 유치하기도 하면서 단순하기도 한 간략한 이미지를 창조해 보세요~ 자세한 설명이 들어가야하는 모집광고등을 제외하고는 , 병원이나,의원,학원,마트,공공기관,스포츠센터등...안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는 업종은 상호를 강조하거나 진료과목,커리큘럼,강의나 모집내용등을 간략히 소개하기도 하고 위치나 전화번호정도를 디자인 컨셉을 잡으면 짧은시간에 이미지를 전달하는 효과를 얻어내기 좋습니다.

지나친 그림이나 사진을 바탕에 깐다거나, 내용이 거의 전단지자,책자 수준인 광고, 글씨가 깨알만한 광고등은 이미 버스광고와는 컨셉이 맞지 않습니다, 마을버스광고등 옥외광고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빨리 알아챌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간만 주어진다는 개념 알고 디자인 하세요~



케이엠기획처럼 전문 대행사를 잘 선택해 제안서를 받고 견적을 받을 건지, 광고 담당자 양권수 부장을 통해 광고의 처음부터 끝까지 맡겨 볼건지 그러한 결정은 위 핵심 세가지 정도가 어느정도 이해 되신 후에 예산 규모에 맞춰 적당 한 광고를 하시면 성공 하실겁니다~

케이엠기획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마을버스광고의 여러 사례도 충분히 찾아보시구요~

http://케이엠기획.kr

서울 경기도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일반버스광고,버스음성광고등 버스광고를 비롯해 지하철광고등 옥외광고는 전문회사인 케이엠기획에 의뢰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