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종류)설명

서울 마을버스광고와 버스광고 최근사례로 얘기해봅니다,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8. 8. 24.

가슴을 쓸어내리는 태풍이 지나갔지만 서울과 수도권 주변은 여전히 가뭄에 저수지와 강이 말라가고 , 식물이 타 들어가는 고온이 당분간 유지될것 같다고 하네요~이번주 들어 9월에는 시작해야지 하고 기다리던 마을버스광고 예비 주인님들의 문의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기존에 진행하고있던 광고기간이 종료되어가는 광고들도 가을 성수기를 대비하여 광고를 연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중이었던 광고들과 연장을 하는광고 새로이 제안서를 받고 광고견적을 받아보신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내용보시면 어찌 어찌 광고를 해야 할지 판단이 서실듯 합니다. 잘 모르겠으면 잘 정돈된 자료를 보내 설명을 드릴테니 병도로 케이엠기획에 문의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 관악구마을버스 외부 G마크광고를 2개노선에 두대를 2개월간 진행하여 공공정책 홍보를 하는 광고를 하였구요~

이런 광고는 버스 한대에 야면에 부착하는데 한달간 운행하는가격으로 15만원+제작비 이렇게 들어가는데요 앞으로 언급되는 모든 광고는 부가세 10%를 별도 계산에 추가해야 하는점 숙지해주세요~

마을버스 내부광고의 꽃 중앙문광고 개인적으로는 제가 제일 권유를 많이 하는광고입니다...중랑구 마을버스내부에 이런 광고를 진행하였구요~중앙문광고 to가 없으면  하차문광고도 알아보시구요~


아래는 G마크외부광고.


동대문구 마을버스노선에도 G마크광고를하였구요


작년부터 꾸준히 광고를 연장해온 학원광고~ 양천구에는 마을버스 외부광고 to가 없으므로 약간 더 비싸가격이지만 서울시내버스(지선버스)외부광고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와 도봉구 노원구 성북구 이쪽에는 헌옷을 수거하는 업체가 광고를 연장하기로 결정하였네요~ 중앙문광고와 시트광고로 많이 갱신계약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저희 케이엠기획에는 서울전체 지역 모든 구에 모든노선의 광고를 다 문의하시고 진행도 합니다. 강남구 일원동에 계신 내과의원에서는 내부 유리창광고를 고려하고 계신데, 강남구는 광고비가 타 지역에 비해 약간 비싸지만 계약갱신하는곳이라 견적가격을 잘 해 드렸지요~ 헌데 워낙 최근 경제가 안좋은터라 절감하는방법을 놓고 고심중이십니다.


양천03번내부 유리창으로도 광고를 계약하신 동물병원도 있구요~, 서울시내버스관악구노선중에서 4대를 골라 광고를계약하신곳도 있습니다.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는 버스5곳 전부 부착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 시키는대신 한대당 광고비는 5개등급으로 차등하였다고해도 최저 60만원부터~최고 160만원까지 가격편차가 엄청납니다. 강남구 서초구등의 버스광고가격이 최 상등급으로 140~160만원 해당합니다.

마을버스 은성광고로는 종로구 노선과 금천구 노선중에서 연장을 하거나 신규 계약을 준비중입니다. 마을버스광고는 해당노선 버스운행대수x 단가(25,000원)을 적용하여 한달 광고비를 정합니다.

보통 마을버스 내부광고는 6개월이상 장기광고만 가능한 노선이 많이 있으니 내부광고를 할경우는 단기간 효과를보려고 하실것은 아닌듯 싶습니다.


이러한 모든광고는 케이엠기획과 상의 히시면 광고에 성공하실 수있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  로 검색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세요. 서울 마을버스광고,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