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의원,한의원광고

병원, 의원, 한의원 홍보는 마을버스광고가 제격, 버스광고절차안내,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1. 3. 3.

병원광고, 의원광고, 한의원광고등..일찍부터 오프라인광고중에서는 마을버스광고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슷한 옥외광고인 시내버스외부광고라든가 대형건물 옥탑광고등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잇을정도의 대형 척추관절병원등에서 주로 이용해서 그렇지 사실상, 90% 이상 주위에 위치한 우리동네 로컬 병원이나 의원은 연간 억원 단위의 대형 광고보다는 병원앞을 지나는 마을버스한두개 노선에 2~5대정도의 외부광고를 한다고 했을때 드는 비용이 월3백만원이 채 안되는 경우가 많거든요~적은 비용은 아니지만 비교되는 옥외광고들이나 온라인광고에 비해서는 놀랄만한 금액은 아니라고 봅니다.

2211번처럼 네자릿수 번호는 마을버스가 아니라 시내버스입니다.

그만큼 광고효과가 있었으면 더 좋겠지만 버스외부광고는 이미지 광고라 행인들이나 승객들의 머리속에 잔존하고는 있지만 바로 그병원을 찾아간다기보다는 몸이 아플때 근처의 여러병원중에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중에 있는 환우분이시라면 이미지가 바로 떠오르는 병원 즉 마을버스광고에서 본적이 있는 병원으로 갈거라고 예상됩니다. 거기에다가 시설이 더 좋다거나 의료진이 더 완벽하고 훌륭하다는 입소문이 더해지면 금상첨화겠죠~

의료장비나 시설투자 ,의료진 투자는 안하고 광고만 늘려서는 그 명성은 오래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광고만 믿고 병원을 가보적도 있는데, 불친절하고 의료진도 서비스가 꽝인경우 다시는 그병원에는 가고 싶지 않을 것 같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좋은 의사선생님+좋은시설+친절+홍보...이런 덕목이 합해져야 그 의원이나 병원, 한의원은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는건 두말할 필요 없겠죠?

어쨌든 병원광고를 하려고 준비하다보면 온라인홍보도 생각해볼것이고 오프라인홍보도 생각해 볼 터인데, 저희 케이엠기획처럼 오프라인 광고회사중에서도 움직이는 교통수단중에 제일 핫한 홍보매체인 마을버스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광고대행사를 잘 활요하면 생각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마을버스에는 내부광고도 있는데, 이미 잘 알려져 있거나 의자에 앉아가기를 좋아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다든지, 홍보를 집중해야할 동네가 마침 저 번호 버스를 많이 이용한다는 정보를 알았다든지 하면 마을버스내부광고도 생각해보세요~ 비교적 최소 3개월이상, 6개월 1년정도는 해야 꾸준한 광고효과를 기대해 볼 수있지만, 시작은 해보셔야죠~

의료광고는 사전심의를 거쳐야 광고를 부착할 수있으므로 먼저 광고디자인을 하셔야 합니다. 마땅한 디자이너가 없거나 퀄리티를 중요시 한다면 저희 케이엠기획이나 광고회사들에 속해있는 디자인을 하는분에게 만들어달라고 요청을 하셔야 하는데, 5~6만원정도의 디자인 비용이면 충분 하죠~이것이 의료광고의 진행과정에서 첫 과정입니다.  병원이나 의원, 한의원이름과, 진료과목, 위치,전화번호등정도만 문구에 넣고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  사전 심의를 요청한다면 간단한 절차만으로 심의필을 득할 수 있을겁니다. 수수료가 5만원혹은 10만원정도 지불해야하고 기간이 3주정도는 걸릴것을 예상하면 까다롭다고 여겨질 수도 있겠지만 광고계획을 한달전 정도부터 잡고 준비하시면 충분합니다.

마을버스광고를 하려면 광고가 가능한지 to확인부터 해야하고 예약도 해야합니다. 2021년초인 최근에는 to가 여유가 있어보이기도 합니다만...서울의경우 항상 인기가 많은 지역은 to마련이 어렵기는 합니다. 중 광역으로 홍보를 넓게 할 생각이시라면 비용이 두배정도 들더라도 시내버스를 생각해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먼저 to확인부터 해보세요.

마을버스광고를 위한 절차나 종류등도 케이엠기획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얻을 수있을겁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