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광고제안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 효과와 가격 비교,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1. 4. 26.

일단 서울과 경기도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버스광고를 대행하는 케이엠기획의 주관적인 설명임을 밝혀둡니다.

주로 시내버스광고보다는 종류도 더 많고 노선마저 복잡한 마을버스광고에 대해 전문성을 더 필요로 하지만 서울시내버스광고처럼 3년이나 2년단위로 한번씩 입찰을 통해서 결정되는 바, 가격체계가 일사분란하게 미리 정해져 있는점에 비해서 , 마을버스광고는 수시로 운수회사별 입찰 경쟁이 뒤따르고, 그 결정에 따라서 수시로 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광고를 할 시점에 노선마다 파악해야 하며 규격이나 효과, 운행거리등을 잘 확인한후 광고를 진행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케이엠기획 의 광고기획과 분석력에 따라서 올바른 제안을 받고 절차를 지키며 기대효과까지 올릴 수있는 전문 버스광고 대행사를 정해서 광고를 하시는 방법도 좋은 계획이구요~ㅎ

일단 마을버스와 시내버스는 이름처럼 운행거리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마을버스는 마을만 돌아 다니는 버스이고, 시내버스는 시내를 돌아 다니는 버스입니다. 시내는 서울 시 전체가 시내인거고, 마을하면 구별로 마을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결국 시내버스는 서울시에 홍보를 하기위해서이고, 마을버스는 우리 구(동네)에 광고를 하기 위해서 선택하는겁니다.

마을버스광고가격에서 대표적인 바디광고의가격은 40~50~60만원혹은 그이상이 들긴 하지만 시내버스광고가격보다는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우리동네 마트나 미용실 휘트니스 의원, 학원, 주민센터나 발전센터등 공공기관등은 마을버스에 광고를 하면 좋겠죠~ 우리동네만 하루에 10~20번씩 운행하는 가운데 동네주민들이 자주 보게되므로 얼마나 많은 집약적 홍보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시내버스는 서울 반대쪽까지 다녀오는 버스이므로 넓은 영역에 홍보를 할 수는 있겠지만, 우리동네에 다시 돌아오는 주기가 길어서 집중 홍보에는 약할겁니다.

서울시내버스의경우 광고가격 차등이 있어요~등급제로 운영합니다

서울시내버스중에 간선버스처럼 파랑색 버스는 그중에도 더 장거리를 운행하는 버스이고 자리수도 3자리번호입니다. 마을버스와 겹치는 구간도 있지만 주요도로를 운행하는 지선버스의 경우는 초록색이며 중거릴 운행합니다. 가끔 마을버스와 혼동 하시기도 하지만 4자릿수 번호를 부여받고 있으니 구별 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저상버스와 가스차등의 증가로 규격이 더욱 다양해 졋습니다~

일단 마을버스보다는 시내버스라고 생각되면 가격부담부터 생각하셔야 합니다. 버스 한대에다가 외부광고를 부착하고 한달간 운행한다면 광고비는 80만원이상~160만원에다가 제작비까지 더해야 합니다. 이에반해 마을버스광고가격은 뭐 완전히 저렴한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지역별 노선별 격차가 그다지 크지 않고 또한 광고를 하는 부분도 바디, G,후면등으로 구분되어서 가격부담을 덜어 드릴 수있게 되어있구요~ 또한 내부광고도 마을버스가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우리동네 마을버스를 타고 다니는 주민들에게는 홍보가 잘 되는광고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로컬 광고는 마을버스에 하시고, 광역 홍보는 시내버스에 하세요~ 영화나 행사, 어플 상품, 프랜차이즈,국가시책홍보, 대형병원홍보등...시내버스에 주로 하고 계십니다.

서울과 수도권 버스광고와 마을버스광고 전문 케이엠기획과 상의 하시고, 좀더 관심을 기울이고 싶으시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더 얻으신후 연락 주세요~ 마을버스광고의 경우 노선선택이 가장 우선입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