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구마을버스

서울 성동구 마을버스광고 가능한가요?, 케이엠기획에 물어보세요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1. 13.

서울 성동구마을버스광고는 최근 기준으로 쉽지 않다는 결론입니다. 마을버스노선이 옥수동 왕십리, 금호동등...27개 동으로 나뉘어 있어서 생활권역이 다양합니다. 주변으로는 서쪽으로 서울 중구와 동쪽은 광진구 북쪽은 동대문구..., 남쪽으로는 한강이 있습니다. 서울 한복판이라고 해도 다를 거 없죠~ 길이 사방으로 얽혀 있어서 서울시내버스로도 연결되지만, 구석진 위치라든가 신도시 아파트 등으로부터 근처 지하철 역까지 연결되는 마을버스가 소통으로써의 역할이 꽤 높은 편입니다.

성동 01번 마을버스는 성동구를 옥수역에서~신당역 까지 남북으로 연결해주는 핵심노선이고요  10대의 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성동 08번과 더불어 두 개 노선을 제외하면 성동 02번부터~성동 13번까지 노선의 대부분은 좁은 골목길을 운행해야 하는 지역의 특성상 소형버스(카운티)로 운행 중이고 운행대수도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02번이나 03-1, 03-2번 등 왕십리 인근 노선들은 뉴타운 아파트 단지의 영향으로 홍보를 하려는 많은 광고 대기자가 있으므로~ 현재 마을버스 외부 부착 광고 to가 거의 없답니다.~ㅠ 마을버스지만 광고 가격 역시 서울 평균 가격보다 높은 편인데도 자리가 거의 없으니 홍보를 원하는 분들의 안타까움을 같이 아쉬워하는 노선들입니다.

 전체의 광고 종류가 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일부 내부 광고나 외부 G마크 광고 등은 때를 잘 택하면 광고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 중인 광고들이 기간이 다돼서 재 연장을 하지 않는 경우 to가 나오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이번에 광고를 진행한 레인보우 플래닛 어학원의 경우 성동 08번과 03-1번의 G마크 광고를 하여 때맞춰 홍보를 할 수 있는 케이스도 있으니까요~

홍보 효과가 좋다든지 안 좋다든지 평가를 하기 무색할 정도로 이미 서울의 일부 지역은 마을버스광고를 하기가 쉽지 않은 구역이 많습니다.  성동구뿐만 아니라 인근 광진구도 마찬가지고, 강남구나 서초구는 물론이고 강서구나 양천구 강동구 등은 광고 가격도 탑이면서 to도 구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지역들이죠~ 움직이는 교통수단, 즉 서울시내버스광고나 마을버스광고, 쉘터나 버스 음성광고 등도 케이엠기획에 문의하면 해답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만, 위 언급된 지역에 광고를 하려고 하면 좀 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가격 대비 효과를 생각하면 너무 비싼 노선이라고 다 효과가 좋은 믿음이 있는 것도 아니고, 가능하면 장기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에게 이미 자리다툼에서는 밀리고 있으니, 광고 기간이나 광고 버스 대수 등을 추가한다고 보면 재정적으로도 업해서 비용이 많이 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초기 비용에는 제작비와 디자인비 부가세 등도 추가되어야 할 부분이므로 항상 견적서까지 받아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