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구마을버스

성동구에서 마을버스광고를 하려면 노선이나 가격이 궁금하다?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7. 26.

서울 마을버스광고회사 케이엠 기획입니다. 그중에 오늘은 성동구 마을버스를 언급하려고 합니다.

성동구는 마을버스노선이 13개 노선이 다니고 있습니다. 성동구 마을버스는 01번 마을버스와 08번 마을버스만 중형버스이고 나머지는 전부 소형버스입니다. 소형버스를 운행한다는 건 그만큼 도로 폭이 좁다는 건데, 성동구는 도로망이 복잡하고 인근 지하철 역과의 연계가 다양하므로 헷갈리기 쉽습니다.

만약 마을버스광고를 해보려고 맘먹고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우선 노선의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성동 06, 07번, 14번 마을버스는 한대만 운행하고 있으므로 그 존재감이 없어 보이므로 홍보 수단으로 여기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이고요~ 티오도 없을 거고 가격도 그렇고 대수가 적으니까 저희 같은 광고회사도 영업을 하는데 마진도 별로 없고 적극적으로 제안하기도 쉽지 않습니다~ㅜ

성동구는 신도시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서 광고 홍보를 하려는 업체가 워낙 많네요~ 병의원이나 학원 등에서는 거의 일 년 내내 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도 많고요~ 광고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거의 강남구나 서초구보다도 가격이 높지만 마을버스광고가 인기가 많고요, 실제 마을버스도 대수가 그다지 많은 것이 아니라서 그 수요를 다 충족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마을버스광고 종류를 구분해서 보면 외부광고 중에 보디 광고는 자리가 없지만 그 대안으로 G마크 광고를 하시면 가격도 효과도 전혀 밑질 게 없다고 누누이 말씀드렸습니다. 잘 활용하시어서 저희 케이엠기획과 광고상담을 하실 때 지마크 광고를 적극 긍정적으로 검토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형버스가 많은데, 성동구 마을버스 내부광고도 승객들에게는 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티오도 없는 외부 보디 광고를 찾는 것보다는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긍정적인 마을버스 내부 광고를 추진해 보셔도 되겠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