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대문구마을버스

서울 서대문구 마을버스광고는 신촌 경유 버스와 홍제역 경유 버스광고로 나뉩니다.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4. 25.

서울 마을버스 운행노선 중에 서대문구를 경유하는 버스에 마을버스광고를 진행한 사례입니다.

서울에는 25개구 중에 송파구와 중구를 제외하고는 전부 소속 마을버스가 운행하는데, 보통 가까운 지하철역에서 지선버스가 닿지 않는 좁은 길을 다니며 종점과 아파트들을 연결시켜줍니다. 주로 단거리 운행이므로 광고를 하는 업종들은 주로 작은 규모의 로컬 홍보에 적합한 업종들이 대부분입니다. 간혹 서울 전체를 홍보하는데 마을버스만을 이용해서 홍보하는 경우도 있지만~효율성 면에서는 우리 동네 광고가 어울리겠죠~

광고를 붙이는 위치도 다른데요~ 외부부착광고중에 가장 큰 광고는 외부 바디 광고고요 양면으로 세트 부착입니다.  그다음으로 G마크 광고라고 해서 외부에 정사각형 모양의 광고를 부착하는 자리가 양쪽에 있는데, 그것을 G마크 광고라고 합니다. 가격은 외부 바디 광고보다는 3분의 1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타 후면광고도 있지만 t.o 가 없는 노선도 많고 중 장기적으로 계약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죠

신촌지역을 나가보면 이대나 연세대 방면으로는 서대문구에 속합니다. 이지역으로 서대문 03번과, 서대문 04번, 서대문 05번 마을버스가 운행하고 있고요~ 길 건너로 마포구 노선들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마포13, 14, 08, 09, 10,11, 12번등이 운행하죠~ 그래서 서대문구에만 주로 홍보해야 하는 공공기관의 경우는 이 서대문노선외에 홍제동 홍은동과 서대문역 을 끼는 노선들도 홍보를 해야 서대문 전체 지역에 홍보를 골고루 하게 되는터라 소홀히 할 수 없으므로 겸해서 광고를 많이 증가합니다. 서대문11번이나 서대문13번등이 이곳 서대문역이나 신촌 방면으로 접근성이 괜찮은 노선이므로 신촌 기차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공공기관인 서대문여성발전센터의 경우에는 여러 노선에 광고를 하게 되는 거죠~

서대문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에서 주관하는 여러 취업프로그램을 보면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훈련생 모집 '실버사회복지 행정실무 과정' 은 6월 3일 개강하고. 한국세무사회 연계 맞춤형 회계사무원(심화) 과정도 같은 시기에 개강합니다. 

짧은 교육시간에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취업과 연계되는 조건으로 한번 능력을 발휘해 보세요~ 이보다 조금 먼저 안내한 방과 후 학교 코디네이터 직업훈련생 모집공고도 나갔었죠~ 이 과정은 5월 16일부터 입니다.

이처럼 공기관이 지역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홍보를 하고자 하는. 로컬 광고는 마을버스 G마크 광고를 통해 얼마든지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을버스광고에는 내부에 부착해서 자세하게 읽어보고 직접 구매에까지 이르게 하는 구체적 호오 수단으로 마을버스 내부 광고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 정보를 모아둔 저희 케이엠기획 버스광고회사를 방문하셔서 더 알아보셔도 됩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