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내버스광고사례

서울시내버스광고 사례 노원구 월계동 로컬광고 맑은숨이비인후과의원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0. 2. 28.


서울시내버스광고는 주로 골드패키지와 프레미엄패키지등 등급별로 배분하여 묶음으로 여러대를 판매하는게 기본원칙입니다~하지만 로컬광고를 한두대정도만 할경우 개별로 판매를하기도 하는데,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를 잘 섞어서 광고노선을 구성할때 더욱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희 케이엠기획은 마을버스광고나 시내버스광고나 가리지 않고 적극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만, 노선을 정해야 할때 가장 고민이 되죠~


여기서 SA등급이상 SSA등급이란 서울강남구 서초구 송파구등을 경유하는버스들중에 중심권역을 지나는노선들에게 붙여진 가격등급이구요~ 서울버스보유대수 전체 비율에 따라 배분해둔 가격등급제도입니다. 서울강남구를 지나는버스 한대에 한달간 광고를 해야할때 지불해야하는 가격(제작비등부수비용제외 단가만...)이 C등급 (서울변두리라고 칭할만한 권역으로 운행하는 비교적 단거리 노선들을 할때 매기는 가격등급) 비용의 2배정도 됨을 감안할때 강남구 서초구 노선 한대를 할 가격으로 금천구,노원구(예를들어) 만 운행하는 로컬버스(주로 지선버스들)두대를 할 수있는가격이 되는거죠~

그래도 마을버스외부 바디광고가격보다는 높지만 말이죠~


'맑은숨이비인후과의원'은 노원구 월계동에 있는 비염, 축농증과 난천 이명등을 진료하는 의원입니다.

서울시내버스광고 1130번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시내버스광고는 외부바디와 사랑면 후면까지 세트로만 부착한다는점 마을버스가 부분광고임과 다른점 중에 하나죠?





월계역 3번출구로 나가면 보이는 월계센트럴아이파트상가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타벅스 월계역점2층에 있으니 찾기 쉬울것입니다, 의원이나 병원등 의료광고는 사전심의가 있으므로 광고를 하실때 일정에 늦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디자인부터 준비해서 심의를 먼저 받으시길 권합니다. 그전에 광고예산이나 선택한 버스나 마을버스노선에 광고가 가능한 to가 있는지 확인부터 하는게 좋겠죠~ 버스광고전문회사인 저희 케이엠기획이 도와드릴겁니다.

http://케이엠기획.kr



서울시내버스광고는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가 to가 없거나 아니면 비교적 노선이 짧은 한두대를 선택하여 광고를 하면 분명 효과가 따를겁니다. 주로 간선도로나 지선도로를 운행하는 시내버스는 골목길을 가리지 않고 다니는 마을버스에 비해서는 조금은 중 광역 홍보대상이지만, 노선 잘 고르면 마을버스보다 더 로컬광고에 적합한 노선도 찾을 수있을거예요~

옥외광고 성공을 위해 광고주와 저희 버스광고회사담당이 같이 연구해봐야 할 과정입니다.

서울시내버스는 차종에따라 광고물 부착 규격이 다를 수 있는데, 이건 디자인 할때 참고사항입니다.



서울시내버스외부광고 케이엠기획에 맡겨서 진행해 보시지 않겠어요?

마을버스광고는 별도 케이엠기획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모두들 호흡기 질환 안걸리도록 조심하시고 슬기롭게 난관을 해쳐 나가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