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모집)광고

종로 서대문구 마을버스광고 사례 '상명대부속여고' 학생모집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3. 10. 19.

마을버스광고사례 오늘도 매년 이맘때 모집공고가 있는 상명대학교 부속여자고등학교의 학생 모집 광고사례를 게재합니다. 입학 설명회 날짜가 11월 18일이라서 한 달 전쯤인 오늘 광고를 한 달간 하게 되었네요~

마을버스에 부착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대문08번마을버스는 소형 카운티 마을버스로써 한꺼번에 탑승할 수 있는 인원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외부에 부착한 광고는 탑승자가 아니라 보행자들이 이 광고를 보고 학생이라면 가고 싶은 고등학교에 관해 설명을 들어 볼 수가 있고, 학부모라면 역시 통학거리가 가까운 이곳 상명대학교 부속여고로 진학하게 될 때 어떤 장점이 있을까? 들어보고 궁리하게 될 겁니다.

종로 13번 마을버스는 부암동 방면에서 등교하기가 편한 마을 노선이고, 근처 고등학교 진학 예정 학생들에게 홍보하고자 여기에 광고를 부착하였습니다.

11월 18일(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있으니까 직장과 학교를 마치고 이 버스를 타면 여기 상명대 부속여고에 당도할 수 있을 겁니다. 아이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고등학교 선택에 신중을 기해 보세요~

마을버스광고 얘기를 좀 하자면 이러한 소형 마을버스들은 비교적 도로 폭이 좁거나 이용 인구가 그다지 많지 않을 경우에 사용합니다만,  운행 왕복거리가 가까운 경우에는 운행간격을 자주 함으로써 적은 버스의 애로사항을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버스운수 회사의 경영도 생각해야 하니 무조건 큰 버스로만 운행해 달라고는 할 수 없겠죠?

한 달간 광고를 하게 되면 제작인쇄비가 5만 원 디자인비가 5만 원이 들어가고~ 광고비는 45만 원 정도 합니다.

이런 광고를 외부부착 바디광고라고 합니다. G마크광고와 후면 광고도 외부부착광고입니다.

서대문구와 종로구에서 상명대학교 언덕을 올라가는 버스인 마을버스를 타고 등하교하는 상상을 하게 되니 약간 힘이 들어 보이긴 합니다만... 학교는 약간 높은데 있어야 제맛이 아닐까요? ㅎㅎ

마을버스내부부착광고는 중앙문 광고와 하차문광고 시트커버광고처럼 버스 한 대에 한 가지 광고만 하면 끝인 광고가 있으나 서대문 08번이나 종로 13번 마을버스처럼 소형버스에는 중앙문 광고나 하차문 광고는 없습니다~

소형버스들에는  여러 광고가 동시에 들어갈 수 있는 천장(벽면) 광고와 유리창 광고가 무난합니다. 가격도 다른 광고들보다 저렴해서 2만 원대 광고이니까 여기에 대수와 광고기간을 곱하면 됩니다. 안타깝지만 내부광고는 기간의 옵션이 따르거든요~ 광고기간이 6개월 이상인 광고들만 문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서울마을버스광고 주요 대행사인 저희 케이엠기획과 마을버스광고를 함께 해보시지 않겠어요?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