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광고제안

버스광고 마을버스광고 대행사의 역할 안내, 케이엠기획과 함께 광고를~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4. 1. 17.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를 주 업무로 하고 있는 광고대행사 케이엠기획입니다.

서울과 인접한 광명 부천 안양 남양주 하남 인천... 등의 광고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옥외광고 회사들과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버스 운수회사에 물어봐도 저희 케이엠기획과 같은 대행사를 소개해 줄 겁니다.

운수회사 자체적으로 영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못하므로 운수회사와 광고매체 계약을 맺은 광고 대행사들과 여러 가지 상담을 한 후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 한 버스광고 가격을 알기 전에 버스광고를 판매하는 단위도 알아야 하고 세분화된 광고 종류별로 그 효과나 부착위치등을 파악해야 하며, 이러한 세부 광고들의; 광고기간 기초단위인 1개월(한 달) 가격을 알고 나서 또한 광고의 기본 옵션 기간을 저울질하게 됩니다.

광고를 하기 위해서 버스 노선이 어느 경로를 통해 지나가는지 파악해야 하며, 이 경로가 사람들이 많은 지역인지, 도로가 넓은 간선도로위주로 다니는지 골목이나 시장, 아파트 단지를 비집고 다니는지, 파악하는 걸로 로컬광고에 적합한 것은 마을버스광고인 거고 중 광역에 적합하다면 시내버스광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며, 버스 외부에 부착하는 광고가 좋을지, 버스내부에 부착해서 버스 승객들만이라도 자세히 볼 수 있다면 만족하는 것인지, 가격대비 가성비가 어느 게 더 좋은지, 내가 하고 자하는 버스에는 종류별로 광고할 자리(to)는 남아 있는지, 한 달 만 해도 되는지? 알아야 할 것이며, 광고 디자인과 인쇄비용 부가세 포함하여 이러한 가격을 전부 합하면 얼마나 될지~

많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겁니다.

버스내부광고 중에 하나인 음성광고도 효과가 얼마나 좋을지 시내버스음성광고와 마을버스음성광고가 다른 방식으로 가격을 정한다는데, 이것도 궁금하고~녹음비는 얼마나 되며, 어떤 디자인, 어떤 시나리오로 준비를 할 것인지, 디자인을 하게 되며 누구에게 맡기면 되는 건지.... 결제는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내가 전화 상담하고 있는 담당자가 서비스정신이 투철하고 정직한 사람인지... 등등

적어보니가 괘 많아 보이긴 하지만 이미 여러분께서는 다 알고 계시는 사항이라...

핵심은 노선별 티오와 광고 가격일 겁니다.

버스광고나 마을버스광고 제안서를 받아 보셔도 아실 수 있지만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을 통해서도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거고요, 다 귀찮으시면 저희 케이엠기획에 전화나 문자 하셔서 상담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내버스나 마을버스기준으로 보면 주로 광고 인기가 많은 지역의 티오는 없을 것이며, 간혹 나온다 해도 가격이 엄청 비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보편적인 서울 외곽이나 다우타운 지역을 운행하는 버스나 마을버스들을 노려서 광고를 하시는 게 마음이 편하실 겁니다.

마을버스는 짧은 지역을 운행하는 로컬광고에 적합하고, 시내버스는 광역 홍보에 적합하다는 점 인지하시면 음식점이나 미용실, 피트니스. 작은 학원이나 교습소 병의원이나 한의원등의 홍보는 마을버스가 적합할 것 같고요~ 대형 병원이나 어플 영화, 상품홍보 등... 광고홍보에 적합한 시내버스외부광고를 택하면 좋을 겁니다.

한대를 한 달간 홍보를 하려면 일부지역 노선은 200만 원 가까운 비용도 들것이고, 일부 마을버스로 하게 되면 외부광고기준 50만 원선에서도 가능할 겁니다.

내부부착광고는 중앙문 광고기준 5~6만 원 혹은 7만 원 정도 생각하셔야 하고 가장저렴한 단위는 마을버스내부벽면광고 단가 2만원부터 입니다~ 케이엠기획과 작게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부광고는 기본 6개월이상 기간을 생각 하셔야 하니까 비용도 생각보다 6배 많이 들것입니다~ㅠ 외부부착광고는 한 달도 가능합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