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사례(종합)

마을버스광고 사례 주요 고객 서울 금천구 남부여성발전센터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1. 8. 18.

열대야에 코로나19에 장마철 휴가철 하나 즐길 수없이 시간만 보내고 있던 나날들, 말복 입추 다 지나니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생성되고 여름의 끝자락인데...밖에는 구름이 잔뜩끼고 천둥소리가 들리는걸 보니 오늘 저녁에도 한차례 소나기가 내릴것 같습니다. 다음주에는 늦 장마가 다가온다는 얘기도 있네요...

해마다 연 하반기에 들어서면 3개월정도의 시간을 두고 공공기관에서 대민 홍보를 시작들을 많이 하곤 하죠~ 여성발전센터나 청소년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등의 홍보도 시작되곤 합니다. 남부여성발전센터의 여성취업준비 프로그램을 홍보합니다. 교육비도 무료이고 실업급여 조건인 구직활동 2회를 인정해준답니다.

서울 시내버스 외부광고의 디자인 

서울특별시 남부여성발전센터는 이번에는 금천구만을 주로 운행하는 시내버스인 지선버스 5633번에 외부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을버스광고도 고려해 봤지만 이번에는 적은 예산으로 가장 효율적인 임팩트있는광고를 정하다가 결국 시내버스외부광고를 하기로 하였고 진행 하였습니다.

어떤경우에는 로컬광고지만 시내버스광고를 하는것이 더 효과가 좋을경우도 예상해보면은요~서울 금천구의 경우에는 도로망이 시흥대로와 20미터도로인 독산동길 두 주 간선도로로 거의 통과를 하고, 인근 광명시나 안양 영등포구 대림동이나 관악구 신림동 구로구 구로동 등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생각하면 거의 같은 동네로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로디지털단지역이 핵심 상권으로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금천구 마을버스가 미처 운행노선의 한계를 보이더라도 시내버스중에 지선버스 일부노선은 이들 약점들을 커버하고 주민들에게 어필을 할 수있는 좋은 홍보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는겁니다. 더구나 이렇게 남부여성발전센터처럼 홍보 폭이 약간 넓은 공기관의 경우는 마을버스와 시내버스광고를 둘 다 고려해서 결정하는경우가 많죠~

이번에는 시내버스를 한거고요~

금천구에는 마을버스노선이 10개정도 있는데 , 일부 노선은 가격이 좀 비싼노선도 있고 해서 광고를 해볼실경우 저희 케이엠기획과 충분히 상의 해보고 결정 하도록 하세요~경우에 따라서 이처럼 시내버스광고를 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으니까요.

마을버스외부광고도 전문적인 기업 케이엠기획과 진행하시면 되고요...

버스 승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하고자 할때는 마을버스내부광고도 충분히 효과적으로 운영 하실 수 있답니다.

보충적인 광고사례나 제안서는 케이엠기획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으시고 상의는 전화나 문자로 해주세요~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