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사례(종합)

마을버스광고 중에 제일 크고 효과좋은 광고는 외부바디광고입니다.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3. 17.

외부바디광고라고 하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 되시겠지만 바디(보디) 즉 몸체에 부착하는 광고란 말입니다. 흔히 시내버스광고를 보면 몸체 양 옆면에 큰 광고가 붙어있고 그 옆에도 작은 광고가 붙어있죠~ 후면 광고도 있고요. 이들 전체를 한 세트로 진행하는 것은 서울시내버스외부광고의 경우가 그런 거고요, 마을버스광고는 이들 외부광고중에 몸체에 붙이는 광고와  그 옆 G마크 표시에 붙이는 광고, 그리고 후면에 부착하는 광고를 분리합니다.

각각 따로 판매가 되는거구요~ 물론 비용 문제만 없고 t.o문제만 없다면 세트로 광고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마을버스는 서민들이 주로 이용하고 운행거리도 비교적 가까운 지하철이나 전철역까지만 운행하는 버스이므로 왕복하여 돌아오는 시간이 매우 짧은 편입니다. 일부 긴~노선도 있긴 하지만요... 어쨌든 광고를 하나 붙여두면 그 버스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세트로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외부 바디면 바디 G마크면 G마크, 후면 광고면 후면 그 특색에 맞게 비용과 효과를 고려하여 광고를 하면 되죠~다만 그중에는 가장 면적이 크고 효과가 좋은 외부바디광고를 선호한다는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비용이 부담이 되지만, 멀리서도 보이고 길건너에서도 잘 보이는 광고이고 더구나 경쟁업체가 있거나 한다면 광고에서도 비교우위에 있고 싶은 마음도 있고 하는 거겠죠~ 뭐 제 개인적으로는 비싼 바디광고보다 G마크광고나 후면광고도 잘 살리면 유용하다는 생각인데 말이죠.

노원구 여러 노선들에 다음과 같은 광고가 많이 부착되었습니다. 청년들에게 취업장려금을 준다는 내용이네요~

기타 여러 혜택을 주는 내용들이 노원구마을버스광고로 진행되었습니다.

노원구 마을버스광고가격은 서울 전체 평균 가격보다 비싸지는 않습니다. 보통 바디광고 한대당 가격이 월 40~50만원 사이에 정해져 있죠~ 제작비는 한대에 5만 원이고 광고디자인은 별도 누가 만들 건지 정해야 합니다. 의뢰하게 되면 비용이 추가되겠죠~

노원구는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월계동...주로 계 자 글씨가 많은 걸 보니 예전에 계곡이 많았던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마을버스는 이들 권역을 구분해서 따로따로 운행하므로 노원구 전체를 홍보하려면 최소 4~5개 정도 노선을 선택해야 하겠어요~ㅠ 특정 지역만을 홍보하는 로컬광고로써 마을버스광고가 아주 좋습니다.

마을버스 외부 바디 광고에 대해서 주로 설명해 드렸지만 마을버스에는 승객들이 차 안에서 다양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병원 광고나 학원 광고, 여러 알림 광고 등이 마구마구 붙어 있어요~이들 광고는 모두 소정의 광고대금을 지불하고 홍보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승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라 승객의 구성원이나 승객들과 광고와 연관성을 잘 따져봐서 마을버스내부광고를 해야 하겠지만 가격 면에서 저렴하고 중장기적인 홍보에 유리하며 디테일한 내용 표시가 가능한 것 등을 장점으로 보면 시도해 볼만 합니다.

마을버스내부광고에는 벽면광고와 유리창광고 중앙문광고 시트커버광고 하차문광고등이 있으며 부착위치도 다르고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제안서를 검토해 보시고 진행하세요~

케이엠기획 버스광고 전문대행사랑 말이죠~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