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버스광고(종류)설명

마을버스광고중에 G마크 광고를 소개합니다,케이엠기획 버스광고대행사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1. 12. 30.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 일반버스광고를 부착면을 구분해서 개별판매위주로 진행하는것이 마을버스광고입니다. 서울버스광고를 예를들어보면 서울시내버스가 전체 버스외부면적을 하나의 광고주 인쇄물로 전체 부착하는반면 마을버스외부부착광고의 경우 몸체(바디) 옆구리(G마크) 후면 등으로 구분해서 별도 홍보의 역할을 할수있게 하였고, 각각 다른광고주의 광고가 부착되어 여러 홍보를 담당하고 있죠~ 덩지가 커보이지는 않지만 대신 로컬의 작은 규모의 매장이나 업체들도 기꺼이 이런 옥외광고를 큰 부담없이 시도해 볼 수있다는장점이 있습니다.

외부바디광고가 좌우 양면에 크게 부착되어 홍보의 많은 면적을 할애하고 있어서 광고효과도 크고 광고가격도 비싸고... 주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사실 그에 못지 않은 효율성을 지닌 광고가 있다는걸 많은 분들이 모릅니다.

룩 옵티컬 안경점의 서울 노량진점과 건대점, 한양대점등에서 컬러플 투명 뿔테 안경이 28,500원이라는 매세지입니다, '안경은 얼굴이다' 라는 주요 제목으로 인기놀이 하고 있는 유명 안경체인점의 마을버스 G마크 광고 모습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소개를 하고 있어서 보고나서 광고를 진행해 보신분들의 만족감이 꽤 높은 편입니다. 가격이 바디광고의 3분의1가격입니다. 어느 면에 부착되어 있는가 사진으로 살펴보면 예를들어 최근 광고를 진행한 안경점의 광고는 해당지역의 노선들이 바디광고의 to가 없어서 G마크광고를 하였을 수도 있지만 그 모습이 광고비용의 효율성과 대비해서 아쉽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 효과는 버스에 부착된후 보행자들의 눈에 얼마나 많이 들어 오는가의 데이터로 판단할거 같은데, G마크광고로도 충분하지 않을가 싶은거죠~

마을버스(소형) 인도면 G마크광고부착모습
소형버스 차도면 G마크광고 부착모습
G마크 광고

마을버스광고에는 외부광고에만도 아까 언급했듯이 바디광고도 있고 후면광고도 있지만 광고가격대비 효과면으로 봐서는 G마크광고로 충분히 고려해 볼 수있지 않나 하는생각입니다.

바디광고의 경우 부착위치

마을버스는 내부에 부착하는 여러 광고도 많이 있습니다, 버스승객들에게 구체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주로 진행하는 목적형 광고인데요~ 가격면에서는 부담이 없지만 버스안에서만 효과를 낸다는약점때문에, 광고를 하시려면 노선 선택을 잘해서 결정하고기간이나 대수등을 꽤 많이 늘려야 효과를 기대 할 수있지 않을까 싶네요~ 광고부착위치에 따라서 종류도 많거든요~ 중앙문이나 하차문광고는 중형버스에만 해당되지만 상당히 효과가 좋다고 인정하는광고고요~분산광고효과로는 마을버스시트광고, 가격면으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리창이나 벽면광고로 진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외부광고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to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 서울버스광고 전문 대행사 케이엠기획에서는 새해에도 계속적으로 홍보대행사의 선두에서 서민들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