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내버스광고설명

마을버스외부바디광고를 할까? B권역 서울시내버스광고를 할까? 케이엠기획

by 오늘도 행복해요~ 2019. 12. 2.

서울마을버스광고중에는 외부바디광고와 G마크광고 후면광고 세 광고를 분리해서 판매하므로 광고비용이나 광고효과등을 고려하여 선택의 폭을 넓혀놨습니다. 외부바디광고는 차도면 규격이 가로3미터 세로1미터 크기로 G마크광고(96x90) 광고보다 세배는크고, 인도면은 250x50cm 로 이또한 작지 않죠~ G마크광고는 중형버스기준 양면 모두 96x90cm 정도의 규격입니다. 후면광고는 220x30cm 정도 하죠~





서울시에서 중심부권역이나 강남권역이 아니라면 광고가격면에서는 시내버스광고와 마을버스광고가 큰차이가 없으므로 광고를 하려고 할때 잠시 고민은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일부지역 노선은 오히려 마을버스광고가격이 더 높이 가치평가되는노선도 있어요~마을버스는 바디부분만 광고하면 40~60만원이지만 여기에 G마크광고와 후면광고까지 더해서 서울 시내버스광고처럼 세트로 광고를 하게된다면 65~100만원까지(강남 서초구노선) 하는셈이 됩니다.




서울시내버스는 5등급 가격분류로 65만원부터~160만원까지 가격분포가 다양하고 그중  200여개노선 4,500여대정도는 SSA. SA, A, B등급DLRH 서울시내버스 약 100여개노선 1,200여대 정도는 C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광고판매량이나 요구도, 효과 매체비율등을 감안해서 자체적으로 정해둔 레벨 분포입니다. 서울 외곽권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간선버스처럼 노선이 길지 않고 권역운행거리가 짧은 노선이라고 해야하나... 서울시 전체적으로 봐서는 운행구간이 조금 짧아 보이지만 마을버스에 광고를 하고싶어하는 작은규모의 병원이나 학원 마트 공공기관,매장등...지역 타겟공략형 광고의 경우는 서울시내버스 지선버스 B권역 으로 분류되어 있는 C등급 서울시내버스외부광고를 해보세요~ 외부바디부분과 G마크부분,후면광고가 동시 세트로 부착됩니다~ 노출면적이 마을버스보다는 훤칠나게 많은것이죠~ 충분히 공략해볼만 한 가치가 있는 매체입니다.




5619번이나 5633번등 서울 금천구를 중심으로 운행하는 서울시내버스는 이러한 조건에 충족하는 우리동에 지선버스들이죠~ 가격도 양호한 등급이지만 운행구간들역시 서울 남서부권을 적절히 경유하는 이지역에선 우수한 노선들 입니다, 승객구성 분포도 다양하고 이용 승객도 많죠~ 금천구와 구로구 영등포구등은 산업다단지가 두개씩이나 있고 다양한 상권이 있어 일자리도 풍부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여성들의 일자리도 적절히 배분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잇는데, 이런일을 하는기관으로 남부여성발전센터가 있죠~ 시흥동과 독산동 여성뿐아니라 인근지역의 여성들에게도 새일을 찾아주는 정책을 펼칩니다. 예전에는 여성개별상담으로 일자리 지도를 해 주고 교육등을 통해 여성들의 취업기회를 넓혀 주었다면 이번에는 집단상담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주는 정책도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홍보를 하려면 온라인 뿐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홍보해야 하는데, 옥외광고를 통한 홍보를 하는것은 이지역의 옥외광고 효과및 습득율이 아주 높은 지역이라서 당연하기도 하고 지역 컨셉에 맞게 버스광고를 하는것을 항상 큰 기대감이 잇어서 그런것으로 압니다, 마을버스광고로 버스내부에 부착하는 내부광고도 여러 종류가 있거든요~ 이런광고는 가격도 저렴해서 버스승객들에게 ㅎㅇ보를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마을버스내부광고를 추천합니다~








버스광고든 마을버스광고든 다양한 선택의 폭이 있지만 마을버스노선들의 로컬광고수용율이 높다보니 to 가 없는경우가 많고하여 시선을 약간만 돌려보면 서울시내버스외부광고도 얼마든지 저렴하게 할 수있는 기회가 있다는것 정도로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http://케이엠기획.kr

저희 케이엠기획 버스광고회사는 마을버스광고나 시내버스광고나 언제든지 대화에 응해 드릴 수있으니 연락하시고요~ 더 다양한 정보를 케이엠기획 홈피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