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내버스광고설명

서울 시내버스 광고 가격과 다양한 차 종에 따른 규격내용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5. 4.

안녕하세요? 서울버스광고와 마을버스광고 전문대행사 케이엠 기획입니다. 마을버스광고처럼 로컬광고는 지역이나 노선별로 모든 면에서 각각의 내용과 구성으로 별도 시나리오에 따라 독립적인 광고 운영을 하고 있어서 노선별로 전문성이 요구되지만 서울 시내버스광고의 경우는 체계적이고 일률적인 법칙에 따라 광고를 운영합니다.

우선은 버스광고가격 체계가 등급화 되어 있어서 지역별로 가격 편차를 아예 설정해 둔 것이 가장 특색 있는 내용이고요, 홍보를 하고자 하는 영역 선호도에 따라 간선버스처럼 장거리 노선을 선호할 수도 있고, 지선버스처럼 중단거리 노선을 선호할 수고 있습니다.  6,500여 대의 많은 버스가 있으므로 저희처럼 광고대행사는 모든 버스를 골고루 소 비하기 위한 작전으로 패키지로 종합세트처럼 꾸려서 10대든 100대든 한꺼번에 노선을 제공하고 홍보하게 하는 패키지 판매를 우선으로 하고 있고요, 한대나 두대를 잠깐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황을 봐 가면서 광고 가능 여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광고 가격의 다양성은 큰 테두리 안에서 보면 서울 강남구나 서초구를 주요 권역으로 정하고 여기를 경유하는 노선인가 아닌가로 구분하여 A급 노선이냐 아니냐로 분류합니다~ 시내 한복판보다도 강남권역을 우선으로 정한 것은 주거지로써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거주자가 많이 사는 지역이라서 그런 거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도 2022년에는 작년대비 10만 원씩이 인상되어 광고비 부담이 더 커졌습니다. 광고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안타깝지만 광고회사의 적자를 막기 위해서 고육지책으로 정한 것 아닐까요~...

버스 외부에 부착하는 광고규격도 최근에는 저상버스와 전기차등이 많이 도입되면 서 더더욱 다양해졌답니다. 보통 외부 바디 부분 규격을 보면  차도면이 370x100cm, 인도면이 300x50cm 인 것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는데.  인도면 서울사랑면이나 작은 광고를 조각 조각 부착하는 위치에는 변화가 많으니, 내 광고가 어떤 차종에 결정되는지에 따라 규격도 달라진다고 버면 됩니다. 디자인을 직접 하시는 분 께서는 보통 15일 전쯤에 계약 시 결정되는 규격 타입에 따라 디자인을 여러 개 하셔야 할 겁니다. 이번에 광고를 진행한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의 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광고는 505번 간선버스에 광고를 하였는데, 저상버스로 결정되어 부착한 모습입니다. 강남구나 서초구를 통과하는 버스가 아니므로 아주 비싼 노선은 아니지만 간선버스 평균인 120만 원의 가격이라야 한대를 한 달간 할 수 있으므로 서울 시내버스 외부 부착 광고를 고려하고 계신 단위별 광고 예정자 시라면 마을버스를 우선 고려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용산구에 있는 여성인력개발센터의 모집홍보는 용산구민만이 아니라 타 지역에 거주하신 여성분들도 지원 가능하므로 이처럼 장거리 노선인 간선버스를 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내버스광고 중에는 저렴한 노선이라도 80만 원 이상은 들여야 하니까 서민이시라면 광고비 부담이 좀 될 테니 잘 고민해 보시고 저희 케이엠기획과 상의 해보세요~ 다양한 광고 사례들도 구경 오시구요~

버스광고는 케이엠기획

http://케이엠기획.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