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내버스광고사례

중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버스광고로 알리는 이달 캠페인

by 오늘도 행복해요~ 2022. 10. 5.

서울 중랑구에는 마을버스는 두 개 노선밖에 운행하지 않아서,  실질적으로 마을버스광고를 통한 홍보는 활발하지는 않습니다, 그중에는 01번 마을버스와 02번 마을버스노선이 경유하는 위치에 있는 병원이나 의원 등에서는 필수 경유하는 코스이므로 광고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만, 중랑구를 전체 홍보지역으로 두고 홍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차라리 중랑구 전체를 두루 운행하는 시내버스광고, 그중에 지선버스광고를 통해 홍보를 하는 경우가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고, 그렇게 진행하기도 합니다.

마을버스광고가격에 비해서 시내버스외부광고가격은 훨씬 더 비싸지만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등의 행사나 캠페인 광고 등의 경우는 홍보지역이나 홍보 범위 면에서 다소 실용적인 시내버스광고를 택하는 경우가 있는 거죠~

이번에 서울시내버스 2230번이나 2227번 시내버스 외부광고를 진행한 중랑구 정신건강 복지센터의 경우도 그러합니다.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의 경우는 차량외벽에 부착하는규격이 5대~6개부분이라 모두 디자인 해야 합니다~

중랑마을 마음 진단이라는 캠페인인데요~코로나 시국에 우울한 분들의 마음을 진단하고 상담하는 활동을 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수도권 어디든지 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 광고는 중랑구 광고지난 방문이나 대면 상담을 요하는 아픈 마음을 가지신분들의 요청에 흔쾌히 달려와 줄 거라고 믿습니다.

다행히 버스광고가격 면에서는 중랑구 경유버스들의 가격이 강남구나 서초구 등을 경유하는 버스에 비해서 월등히 저렴한 편에 속하는 등급의 가격이라는 점에서 다소 위안이 됩니다... 그래도 마을버스광고 가격보다는 비싸긴 합니다~

가성비 좋은 광고를 택하는 것도 숙제인데요~

마을버스광고와 시내버스광고중에 선택을 잘하여서 광고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케이엠기획에서 돕겠습니다. 가격이나 티오 등 문의해주시면 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http://케이엠기획.kr